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리뉴얼 효과 톡톡…매출 46% 껑충 外
최보람, 최홍기,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22 08:58:23

◆홈플러스, 리뉴얼 효과 톡톡…매출 46% 껑충


[딜사이트 최보람, 최홍기,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7개 점포 리뉴얼 오픈 이후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월드컵점, 간석점, 인천송도점, 작전점, 인천청라점에 이어 지난 3일 가좌점, 인하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홈플러스는 이를 두고 '메가푸드마켓' 전략이 통한 결과로 보고 있다. 메가푸드마켓은 대형마트의 접객력 향상을 위해 홈플러스가 고안한 매장 형태다. 점포의 절반 이상을 먹거리에 할애하며 신선식품과 즉석식품, 간편식 등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밖에 비식품 분야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전문관으로 '선택과 집중' 전략을 활용했다.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관련기사 more
쿠팡, 대구에 국내 최대 첨단물류센터 준공 外

SSG닷컴은 국내외 가구와 침구, 주방용품 등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급 상품만 따로 모아 별도의 전문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한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는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을 비롯해 이탈리아 명품 조명으로 불리는 '아르떼미데', 스위스 고급 가구 '비트라', 노르웨이 인체 공학 의자로 유명한 '바리에르' 등 총 20개 브랜드의 2000여개 상품이 전시됐다.


◆까스텔바작, 디자이너 김리을과 협업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한복을 21세기 현대적 슈트로 재해석하며 패션계에 큰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디자이너 김리을(김종원)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과 김리을 디자이너는 SS 시즌 한정판으로 제작한 남녀 골프웨어를 올 상반기 중 론칭 할 예정이다. 한복 소재와 다양한 소품, 그리고 과감한 컬러 매치 등 김리을 디자이너만의 개성이 까스텔바작의 아트워크가 결합되어 기존 골프웨어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을 표현하겠다는 포부다.


◆세븐일레븐, 산불진화 앞장 해군1함대 장병들에 간식후원



세븐일레븐은 강릉∙동해지역 산불 진화 작업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해군1함대사령부 소속 장병들을 위해 간식 1만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식 후원은 지난 2014년부터 이어져온 세븐일레븐의 나라사랑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됐다. 무엇보다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빠른 복구와 안정을 위해 힘쓰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 인기 브랜드 최대 30% 할인



위메프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브랜드데이'를 열고, 30개 인기 브랜드관 세일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3월 베스트브랜드관으로 SK매직, 팸퍼스, 그린핑거, LF몰(헤지스,닥스,질스튜어트), 잇츠스킨, 웨스트우드 6곳을 선정했다. 해당 브랜드관에서는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추천 브랜드관에서는 식품·생활용품·패션·인테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 유한킴벌리, 네파키즈, 네스프레소, 청정원, 모던하우스 등이 참여한다.


◆오비맥주 스텔라아르투아, NFT 기부 캠페인 진행



스텔라 아르투아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부 캠페인 '드랍 아르투아(Drop Artois)'를 펼친다고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물을 주제로 한 미술 작품을 NFT로 개발·판매해 개발도상국의 물 부족 문제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은 글로벌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에 기부되고,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GS25, 100세 시대 시니어 일자리 창출 앞장



GS리테일은 22일 인천시와 지역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력 모집, 제공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제반사항 지원 ▲민간기업 취업 알선 및 시니어 일자리 사업 홍보 체계 구축 ▲시니어 일자리 사업장 지원 및 환경 조성 협력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주요 골자로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한다. 이에 따라 GS리테일과 인천광역시는 오는 5월 인천 남동구 내 GS25 시니어스토어를 오픈한다. 시니어스토어는 GS25가 지난 19년 5월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손잡고 지역 시니어 계층의 근로사업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형 편의점이다.


◆소노인터내셔널, 내달 15일부터 '소노 와이너리 투어'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은 내달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 15곳 프로퍼티(소노캄 여수,소노벨 변산 제외)에서 소노 와이너리 투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소믈리에 등 식음 분야 전문가들이 엄선한 대륙별 와인을 무제한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프로퍼티별로 마련된 스테이션 2곳을 오가며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LF 아떼, '비건 잡티 토닝 앰플' 출시 캠페인 전개



LF의 비건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는 레드벨벳 조이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비건 사이언스(Vegan Science)'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운 주력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 '바이탈 씨 좀(VitalC-some)'은 비타민C 성분을 활용한 아떼의 첫 '더마(Derma) 코스메틱' 라인으로, 미백과 탄력 관리에 우수한 효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탈 씨 좀' 라인은 '필링 젤 클렌저', '토닝 컨센트레이트', '리바이브 밤' 3단계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노스페이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새단장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오픈 5주년을 맞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는 플랜테리어 컨셉의 휴식 공간과 함께 리사이클 및 생분해 소재가 적용된 다양한 친환경 제품 등으로 꾸며졌다. 지하 1층에선 정통 아웃도어 라인의 의류, 신발, 용품 및 다양한 특가 상품을 배치했다. 지상 1층에선 외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은 상권의 특성을 살려 시즌 주력 제품과 함께 레터링 서비스가 가능한 '커스텀 바'를 선보였다. 이밖에 지상 2층에선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및 '키즈 라인'을, 지상 3층에선 플랜테리어 컨셉을 바탕으로 페이즐리 패턴 아이템, 강릉 보헤미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노스페이스 카페'를 각각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 선봬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테라의 청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내달부터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에서 테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또 하이트진로가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진행하는 '아름다운숲 조성사업'의 참여자들에게도 일부 기증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