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고장 예측 AI '원프레딕트', 300억 시리즈C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2.03.22 13:20:55
스톤브릿지·에이티넘 등 후행투자···누적 투자 유치금액 490억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2일 13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 기업 원프레딕트가 3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원프레딕트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 시장 내 입지 강화에 힘쓰는 한편 북미, 중동, 동남아 등 해외 시장 경쟁력 확보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재무적투자자(FI)가 주축을 이뤘다. 신규 투자자로는 LB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다올인베스트먼트, 신한은행, KB증권, LG에너지솔루션, GS파워 등이 합류했다.


원프레딕트는 앞서 2019년 40억원, 2020년 1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에 조달한 300억원을 더하면 창업 후 총 49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셈이다. 이는 국내 동종업계 기업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원프레딕트는 윤병동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가 2016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고유의 산업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핵심 설비의 상태를 진단하고, 고장을 사전 예측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루션 명칭은 '가디원(GuardiOneⓇ)'이다. 가디원은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반도체, 배터리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입소문을 타며 고객사를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용 모터의 상태를 종합 관리하는 '가디원모터(GuardiOneⓇ Motor)'를 내놓으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몸값 싸다" 스톤브릿지의 근거 있는 자신감 스톤브릿지, '잠재 유니콘' 구주 투자 늘린다 스톤브릿지가 점찍은 '셀렉신', 330억 투자 유치 췌장암 잡는 '오토텔릭바이오', 155억 투자 유치

원프레딕트는 계속해서 고객과 접점을 넓혀간다는 구상이다. 조만간 열릴 '스마트팩토리+ 오토메이션월드 2022'와 '2022 IEEE PES T&D' 등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응곤 원프레딕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투자 유치는 다양한 산업 현장으로부터 원프레딕트의 제품 효용성과 고객 신뢰를 다시 한 번 증명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산업 AI 기업으로서 글로벌 유니콘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투자를 단행한 스톤브릿지벤처스 관계자는 "원프레딕트의 기술력, 산업 AI 시장 규모를 눈여겨보고 후행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업 혁신을 이끄는 'D.N.A(Data·Network·AI)' 혁신인프라 분야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