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엔코퍼레이션,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달성
김건우 기자
2022.03.22 13:13:51
작년 연결 기준 매출 1683억..."올해 3000억 매출 목표"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이엔코퍼레이션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엔코퍼레이션은 작년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1683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달성했다고 전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42%, 1259%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지난해 산업용 수처리 관련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환경 회사들을 차례로 인수하고, 자회사들의 실적이 연결 재무제표에 반영되면서 창사 이래 최대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초순수 및 수처리 전문 EPC 자회사 한성크린텍은 지난해 누적 매출액 1623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성크린텍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를 조성하겠다는 정부정책에 따라 EPC 수요가 증가하면서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 다만 지난해 3월에 인수가 완료되면서 이엔코퍼레이션의 연결 재무제표에는 인수시점 이후인 4월부터 실적이 반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액상 지정폐기물 및 폐수 수탁처리 자회사인 이엔워터솔루션(구 인바이오텍 당진사업장)과 이클린워터(구 이엔케미칼 당진사업장)는 영업양수 이후 각각 4월과 8월부터 실적이 반영되면서 이엔코퍼레이션의 연결기준 매출액에는 167억원이 반영됐다.

관련기사 more
이엔코퍼레이션 최대주주, 셀프 사채 '58억' 평가익 한성크린텍-대양엔바이오, 산업용 수처리 밸류체인 손잡다 이엔코퍼레이션 "환경전문기업 추가 M&A 나설 것"

이엔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연결재무제표에 반영된 자회사들의 경우 인수 시점 이후로 실적이 반영됐으나 올해는 1년 실적 전부가 연결 재무제표로 온전히 반영 될 예정"이라면서 "특히 지난해 12월 수처리 O&M기업인 대양엔바이오 지분 80%를 인수하면서 국내 유일의 산업용 수처리 플랫폼을 구축했고 해당 자회사도 올해 연결 재무제표 실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용 수처리 플랫폼을 통한 자회사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수처리 밸류체인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첨단기술 기반의 종합 환경에너지 회사로 지속 성장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매출 3000억원 규모의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