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엘솔루, 글로벌 타깃 AI 고성능 기계번역 개발
김건우 기자
2022.03.22 13:30:54
기계 스스로 문장·문단 단위의 문맥 이해하는 새버전 'ezNTS'...4월부터 판매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AI음성인식 전문업체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는 기존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엔진보다 번역 성능과 기능이 고도화된 ezNTS 개발을 완료해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엘솔루의 차세대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솔루션 ezNTS는 인공신경망 기술이 적용된 기계번역 엔진이다. 전체 문장이나 문단 단위의 문맥을 기계가 스스로 이해하고 번역문을 처리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품질의 기계번역이 가능하다.


ezNTS는 사용자 사전 및 번역 메모리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일관된 번역 품질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세계 최초로 한컴오피스 한글의 문서 파일까지도 번역이 가능하다. 또한 번역 프로젝트 단위 별 운용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번역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보고서로 받아볼 수 있게 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엘솔루는 이전 제품 SPNS V9.0보다 성능과 품질이 강화된 ezNTS V10.0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기업들의 다국어 지원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국방, 특허, 법률, 자동차, IT 및 관광 산업 분야 등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엘솔루 측은 높은 솔루션 비용으로 구매 장벽이 높아 대중들에게 접근성이 낮았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전 세계 누구나 무료로 쉽게 AI번역 솔루션을 사용하고 자신만의 번역기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AI서비스(FREEMIUM AI Service)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엘솔루 최대주주 오른 글로벌텍스프리, OTT와 파트너된다

현재 엘솔루는 최대 98% 이상의 음성인식률을 제공하는 AI음성인식 기술로 국내 공공, 금융, 제조, 유통 산업분야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에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5년부터 국내를 비롯 해외 군수국방,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국제 전시 및 스포츠 행사, 기관, 기업 등에 실시간 자동번역 솔루션을 공급하기도 했다.


기밀정보 보안에 민감한 군수국방 및 정부기관 분야에 15년 넘게 자동번역 솔루션을 공급해온 엘솔루는 데이터 및 기밀 유출 방지가 검증된 솔루션 기업임을 입증했으며, 이번에 출시한 ezNTS V10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약 25곳에 엘솔루의 자동번역 솔루션을 도입해 다문화 가정, 해외 유학생, 관광객 등 외국인 대상 다국어 번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국 250개 지자체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엘솔루는 사람이 번역하는데 40년 이상 걸릴 고문헌 승정원일기의 번역기간을 20년 이하로 단축시킬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고문헌 자동번역 시스템을 개발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우수 성공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고문헌 번역 프로젝트에 전문 번역사가 참여해 일관된 번역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번역 공정관리 시스템(Translation Project System, TPS)을 한국고전번역원에 공급해 업무 편의와 생산성을 높였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엘솔루는 AI음성인식 뿐만 아니라 30년 넘게 축적해온 언어 데이터, 자연어처리와 번역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새로운 AI번역 엔진 ezNTS V10.0을 출시했다"며 "전 세계 AI번역 시장을 주도하고, 의사소통의 장벽이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