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 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 온보딩
원재연 기자
2022.03.23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2일 23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 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NHN빅풋 '우파루 PROJECT(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NHN빅풋은 NHN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맞고', '야구9단' 등 모바일 웹보드게임과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을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역량을 다졌다. 최근에는 NHN픽셀큐브, NHN RPG를 흡수합병해 RPG, FPS 등의 라인업을 추가하며 서비스 중인 게임 장르의 다양화에 나섰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앞으로도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하는 P&E 패러다임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를 기반으로 게임들의 경제가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쟁글, 가상자산 거래소 쿠코인과 업무협약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영업이익 3조2714억…카카오와 거리두기 지닥·우리펀드서비스, 가상자산사업자 전용 지갑회계 서비스 런칭 外 코인원,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서비스 시작 外 샌드박스, 해치랩스 디지털 지갑 '헤네시스' 도입 外

가상자산 데이터 리서치 플랫폼 쟁글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쿠코인과 프로젝트 발굴 및 프로젝트 상장 심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은 쿠코인의 ▲상장심사 지원 ▲각 상장 자산의 공시 ▲블록체인 데이터 제공 등을 지원하게 된다. 쿠코인은 현재 전 세계 207개 국가의 천만 사용자가 이용 중인 가상자산거래소다. 현물 거래, 마진 거래, 선물 거래, 스테이킹, 채굴 및 대출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쿠코인과 같은 글로벌 플레이어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두나무, 유엔세계식량계획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 활동에 10억원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우크라이나 주민 식량 지원을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10억원을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 10억원은 160만명 이상의 우크라이나 현지 및 피난민에게 하루치 식량을 제공할 수 있는 규모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WFP가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크라이나 주민 315만명을 돕고자 한다는 소식에 식량 지원이 절실한 것이라 판단, 긴급구호 발생 시 72시간 내 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인도적 지원 기관 WFP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엠블, 전기차 충전소와 커뮤니티 센터 '메가스테이션' 공개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MVL)이 전기차 충전소 겸 커뮤니티 센터인 어니언 메가스테이션(ONiON MegaStation) 공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엠블은 싱가폴,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메가스테이션은 엠블의 현지 자회사 어니언 모빌리티(ONiON Mobility)가 자체 생산하는 전기삼륜차 ONiON T1을 판매한다.  엠블 우경식 대표는 "ONiON T1을 통해 앞으로 캄보디아 및 동남아 여러 국가에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나가겠다"며 "그간 구축한 모빌리티 서비스와 블록체인 간 연계성을 강화하여 동반 성장하는 토큰 이코노미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