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나노스, 파생상품 손실..."장부상 평가, 현금유출 없어"
김건우 기자
2022.03.23 08:11:42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나노스는 전일 공시를 통해 75억6023만원 규모의 파생상품자산 평가손실이 발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대해 나노스 관계자는 "이번 공시는 파생상품자산 평가손실과 관련한 것으로 회계상의 손실일 뿐"이라며 "실제로는 현금 유출이 없는 장부상의 손실"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손실은 작년 4월에 발행한 제5회차 전환사채(CB)에 대한 부분으로, 발행자가 보유한 콜옵션의 평가부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발행자 콜옵션 가치부분은 전환사채를 발행할 당시보다 평가시점의 주가가 하락함에 따른 차이로 갚아야 할 돈과는 무관하다는 얘기다.


공시에 따르면 회사가 발행한 전환사채에 포함된 콜옵션은 보통주의 시가가 하락한 경우 파생상품 평가손실이 발생하고, 반대로 시가가 상승한 경우 파생상품 평가이익이 발생한다.

관련기사 more
나노스, 침으로 코로나 검사...'타액검사 진단키트사업' 진출 나노스, 신용등급 B-로 상승 나노스, '코로나 백신 핵심기술' 코든파마와 맞손 나노스, 영업익 6년만에 흑자전환 성공

이에 따라 이번 평가손실은 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공정가액으로 평가해 산출된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의 평가손실'로, 실제로 손실이 현실화되지는 않는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공시로 손실을 우려하는 일부 주주들이 있어 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손실은 회계상의 손실일뿐 실제 현금이 유출된 손실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