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주택자 보유세 전년수준 유지…고령자 납부유예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23 11:28:03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3일 11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주택자 보유세 전년수준 유지…고령자 등에 납부유예[주요언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가구 1주택자의 부동산 보유세 부담을 1년 전과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또, 부동산 가격이 하향 안정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에 대해 계속적인 모니터링에 나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정치권에서는 작년 수준이 아닌, 재작년 수준으로 낮춰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정부는 당초 계획대로 작년 수준의 완화 방침을 내놓은 것이다. 다만 고령자와 1가구 1주택 실수요자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검토에 나선다.

'43조' 주택도시기금 경쟁 윤곽… 미래에셋 또 단독 응찰[한국경제]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시장의 '대어' 주택도시기금 운용기관 선정 경쟁에 기업 6곳이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주택도시기금은 다음 달 1일 여유자금 전담 운용사 선정을 위한 제안서 기술평가(프레젠테이션)를 진행한다. 당초 3월 23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조달청 측의 사정으로 한 주가량 미뤄졌다. 이번 기술평가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을 비롯해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가 참여한다.


농협은행도 전세대출 빗장 푼다...보증금 80%까지 확대[이데일리]

 NH농협은행이 오는 25일부터 전세자금대출(전세대출) 한도를 확대한다. 계약갱신의 경우 전체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5대 시중은행 중 KB국민은행을 제외하고 모든 은행이 전세대출을 완화하게 됐다. 앞서 하나은행과 신한은행도 전세대출 규제 '3종 세트'를 오는 25일부터 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이미 지난 21일부터 같은 내용으로 규제를 완화했다.


'함영주 하나지주회장 선임안' 의안자문기관 4곳 모두 "반대요"[한겨레]

하나금융 회장으로 단독 추천된 함영주 부회장에 대한 반대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시민단체에 이어 국내 의결권자문기관 4곳이 모두 함 하나금융지주 회장의 선임안에 반대 입장에 선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함 부회장의 행정·사법적 제재와 회사가치·주주권 침해를 근거로 들어 회장 선임안에 반대했다. 함 후보가 하나은행 은행장(2015년 9월~2019년 3월)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2016년 3월~현재)으로 재임하던 시기에 발생한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라임펀드, 옵티머스펀드 등의 부실판매 책임을 물은 것이다.


삼성전자, 반도체 핵심기술 '유출' 시도 적발[아시아경제]

삼성전자의 반도체 핵심기술 유출을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 해당 기술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분야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에 따르면 "파운드리 사업부의 한 팀에서 해당 정황이 포착된 상황"이라며 "당사자를 포함해 해당 부서원들 모두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정보보호 관련 위반 사례가 있어 조사 중인 것이 맞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대 시중은행 전세대출 문턱 낮춘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