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엔코퍼레이션 "환경전문기업 추가 M&A 나설 것"
김건우 기자
2022.03.24 09:21:55
작년 사상최대매출 1683억 달성..."올해는 3000억 목표"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이엔코퍼레이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첨단 환경기술 분야로의 사업확장을 계속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이엔코퍼레이션은 지난해 3월부터 초순수 및 수처리 EPC 회사인 한성크린텍 인수를 시작으로 액상지정폐기물 처리기업인 인바이오텍, 이엔케미칼 당진사업장을 차례로 영업양수하고 수처리 O&M 전문기업 대양엔바이오까지 총 4개의 환경 전문 기업을 인수하면서 산업용 수처리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기술 경쟁력 있는 환경 전문 기업들의 인수를 통해 작년 매출 168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42%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1259% 늘었다.


이엔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환경 규제와 더불어 환경 사업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대될 것"이라며 "당사가 구축한 산업용 수처리 플랫폼의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환경 자회사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첨단 환경기술 기반의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M&A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에너지 첨단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신사업 사업 분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도 적극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며 "볼트온 전략을 통해 기업가치 증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엔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매출 3000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엔코퍼레이션 최대주주, 셀프 사채 '58억' 평가익 한성크린텍-대양엔바이오, 산업용 수처리 밸류체인 손잡다 이엔코퍼레이션,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달성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