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대구에 국내 최대 첨단물류센터 준공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24 09:40:43

◆쿠팡, 대구에 국내 최대 첨단물류센터 준공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쿠팡은 단일 물류시설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대구 첨단물류센터(대구FC)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대구FC는 건축연면적 33만㎡(약 10만평)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축구장 46개 넓이와 맞먹는 초대형 메가 풀필먼트 센터다. 인천과 경기 고양·동탄 등 전국 각지의 쿠팡FC 가운데 가장 크고 단일 물류시설 가운데도 국내 최대 규모다. 대구FC는 2019년 5월 설계를 시작하고 2020년 2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해 12월 준공 승인을 받았다. 쿠팡은 대구FC에 3200억원 이상을 투자해 국내 최고의 최첨단설비를 갖춘 물류기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구FC는 다음 달 말부터 첨단 물류설비 테스트를 거쳐 내년 하반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풀무원, 미국서 생면 매출 고속 성장


관련기사 more
마케팅 시동 건 이브자리, 실적 개선 전략은? 한국필립모리스, 수출용 담배생산 늘린다 外 홈플러스, 리뉴얼 효과 톡톡…매출 46% 껑충 外 NS홈쇼핑, '202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 실시 外

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지난 2016년부터 최근 5년간 약 6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2015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2016년 매출 820만 달러를 기록한 후 5년간 연 평균 약 42% 증가해 지난해 47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올해도 1, 2월 두 달간 올린 매출만 지난해 연 매출의 3분의 1이 넘는다. 풀무원은 코스트코와 아시안 마켓 채널 이외에도 샘스클럽, 알버트슨, 타겟 등의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에 생면 제품을 입점하면서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알레르망, '2022 봄·여름 시즌 신제품' 출시



알레르망은 2022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대표 신제품인 '아크네'는 은은한 질감으로 정제된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게 특징이다. '루시엔'은 점선·줄무늬 패턴의 겹날개로 스타일링했으며 호텔 베딩스타일의 '제클린'은 실키한 터치감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췄다. '플레르'는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침구다. 알레르망의 이번 신제품에는 알레르겐 물질을 차단하는 '울트라 X-커버'와 '알러지 X-커버'가 적용됐다. 


◆신세계그룹, 18개사 참여하는 '2022 랜더스데이' 개최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통합 프로모션 '2022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이벤트다. 이마트는 한우 최대 40% 할인을 비롯해 100가지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을 준비했으며 공동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신세계는 올해부터 랜더스데이를 그룹 차원의 행사로 크게 확대해 매년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발돋움 시킬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삼성전자와 '전자레인지 교체 캠페인' 참여



CJ제일제당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전국민 전자레인지 교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레인지를 삼성 '비스포크 큐커'로 교체해주는 행사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4-in-1' 조리기기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CJ제일제당의 공식몰인 CJ더마켓을 통해 간편식 구독 서비스인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울진 산불피해 지원 위해 1000만원 모금



세븐일레븐 경영주와 임직원은 경북 울진지역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모금액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경북 울진과 강원도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을 위해 컵라면, 생수 등 식료품 2만여개를 지원한 바 있다. 앞으로도 복구 현장에 필요한 생필품, 구호키트 등을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나눔 활동을 지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두바이에서 첫 수출 상담회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수출 상담회로 국내 중소기업 100곳이 참여하며 두바이와 서울을 연결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홈플러스, 봄철 과일 가격 낮춰 밥상물가 안정 나서



홈플러스는 봄 제철 과일 판매가격을 낮춰 밥상물가 안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부쩍 오른 밥상물가에 상심이 커진 고객들을 위해 연간 캠페인으로 지속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우선 비타민 가득한 참외·청포도·오렌지·사과 등 주요 제철 과일들을 초특가·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수박, 토마토 등 시즌 과일들의 출시 시기를 전년 대비 1~3주 가량 앞당겨 고객들이 보다 이른 시기에 여름철 대표과일을 미리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대L&C,  온라인 전용 '인테리어 건자재 시공 패키지' 선봬



현대L&C는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L&C몰을 비롯한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방문과 문틀을 함께 리모델링하는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는 방문을 교체할 때 문틀도 함께 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은 시공 환경에 따라 문틀을 새로 바꾸거나 인테리어 필름으로 마감 할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에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도어 디자인(10종), 색상(16종), 손잡이(8종) 등 다양한 옵션이 선택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