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젤 '보툴렉스', 영국 품목허가 획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24 11:10:07

◆휴젤 '보툴렉스', 영국 품목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휴젤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영국의약품규제청(MHRA)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Letybo))' 50Unit(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젤이 유럽 대륙 중 3번째로 진출하게 된 영국은 유럽 보툴리눔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5개국(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가운데 가장 큰 시장이다. 올해 기준 약 12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영국 톡신 시장(미용용)은 2025년 약 15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휴젤은 2분기 내 유럽 거점 지역인 영국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유럽에서의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대웅테라퓨틱스, '라베프라졸 개량신약' 선봬

대웅테라퓨틱스는 국내 최초로 라베프라졸과 제산제를 결합해 약효 발현시간을 3시간 이상 앞당긴 새로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를 발매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개량신약은 영진약품에 제제기술을 이전해 공동개발한 것으로 영진약품을 비롯해 삼진제약, 동화약품, 동아에스티, 환인제약, 일동제약 등에서 올해 3월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라베프라졸 개량신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궤양성위식도역류질환, 미란성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다양한 증상에 처방할 수 있으며 장기간 복용도 가능하다. 이들은 향후 PPI 계열에서 세 번째로 처방 비중이 높은 '란소프라졸 개량신약'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조아제약, 저소득층 아동에 건강기능식품 후원

조아제약은 최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에서 건강기능식품 '스트롱바이오틱스포르테' 5600만원 상당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스트롱바이오틱스포르테는 유산균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의 우수한 유산균 4종(BB-12®, LA-5®, STY-31, LBY-27)으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이다. 조아제약이 후원한 건강기능식품은 수도권 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 10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K바사-IVI, '박만훈상' 첫 수상자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가 후원하고 국제백신연구소(IVI)가 주최하는 백신업계 노벨상인 '박만훈상'의 2022년 수상자가 24일 발표됐다. 박만훈상은 국내 세포배양 백신의 선구자인 고 박만훈 SK바이오사이언스 부회장의 업적을 기리고, 백신의 연구개발 및 보급에 이바지한 국내외 인물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신설됐다. 신설 후 첫 시상되는 이번 박만훈상 수상자에는 △펜실베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카탈린카리코(Katalin Kariko)교수와드류와이스만(Drew Weissman)교수△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의 특별고문 토어 고달(Tore Godal) 박사가 선정됐다.


◆삼진, 강원•경북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삼진제약은 강원·경북 지역 산불피해 회복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긴급구호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 구호 성금은 재난·재해 구호 전문 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주민들의 구호 및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삼진제약은 '인류의 건강한 삶 개척'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출기부와 봉사가 어우러진 '1%사랑나눔운동'을 필두로 청소년의 올바른 복약지도 캠페인, 관내 저소득층 의료보험 대납 등 국민 건강을 지키고 사회와 더불어 살아가고자 하는 제약 기업의 소명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젤 "메디톡스 ITC 제소, 허위주장...강력 대응" 휴젤, 美진출 초읽기?...앨러간과 한판 승부 기대 '휴젤 창업자' 홍성범 원장, 임플란트업체 디오 인수 SK바사, 코로나19 백신으로 글로벌 도약 채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