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아, NFT 첫 발행…디지털아트 선보인다
설동협 기자
2022.03.24 10:58:37
'기아 EV NFT' 출시…6개 작품 판매
기아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기아는 디자인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기아 EV NFT' 6개 작품을 NFT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4월 1일까지다.


기아 디자인센터 디자이너들은 '기아 EV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 ▲2023년 기아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플래그십 모델 EV9의 콘셉트카 '콘셉트 EV9' ▲올해 상반기 출시될 기아 대표 친환경 SUV '니로 EV'를 디지털 아트로 제작했다.


기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EV6를 활용한 3종 ▲콘셉트 EV9을 활용한 2종 ▲니로 EV를 활용한 1종 등 총 6작이다.

관련기사 more
기아, 안전운전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 송호성 기아 사장 "PBV 생태계 마련-EV 최적 생산" 기아, 25년 만에 국내 신공장 건설…PBV시장 '정조준' 현대차 해외법인 실적 '기지개'…생산 확대 '잰걸음'

'기아 EV NFT'는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350클레이(KLAY) 확정가로 작품별 10개씩 총 60개가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클레이를 매수한 후 '클립 드롭스'로 클레이를 전송해 원하는 작품을 구매하면 된다.


기아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수익금 전액을 해양 생물을 위협하는 폐어구 관련 인식 개선 및 해양 환경 보호 연구를 진행하는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NFT 구매자(1차 구매자)에게는 기아 전기차 중 1개 차종을 오는 5월부터 12월 중 원하는 날짜에 6박 7일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2027년까지 총 14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2030년까지 전기차 12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기아 전기차의 오늘과 내일을 기록한 NFT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