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SKC, 박원철 대표이사 선임…'신사업 전문가'
김진배 기자
2022.03.24 17:00:56
적극적 시장 소통 예고··· '한국 대표 ESG소재 솔루션 기업' 포부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4일 17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박원철 SKC 신임 CEO.(사진=SKC 제공)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C가 박원철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박 사장은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신사업 발굴을 맡아온 신규사업 전문가다.


SKC는 24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SKC는 올해를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의 원년으로 삼고, 딥체인지(Deep Change)를 더욱 가속화해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강조했다.


박원철 SKC 사장은 글로벌 컨설팅사 BCG(Boston Consulting Group)와 GS에너지, 하나자산운용 등을 거쳐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글로벌 성장과 신사업 발굴을 맡아온 신규사업 전문가다. SK그룹의 베트남 마산그룹 및 빈그룹 투자, 일본 친환경 소재 기업 TBM사 투자 등 글로벌 투자를 주도해왔다.


SKC는 박원철 사장을 중심으로 2차전지 등 ESG 비즈니스 모델 중심의 사업구조를 확립하고, 글로벌 확장과 미래 성장 동력에 투자를 집중해 '도약과 수확(Leap & Reap)'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KC, 2차전지·반도체에 1조6천억 쏜다 SKC, 올해 미국 동박 공장 첫 삽 SKC, 작년 매출·영업익 '사상최대'…딥체인지 성과 SKC, 2차전지 소재사업 진출…英넥세온 투자

박 사장은 "지금까진 SKC가 변화할 수 있는 회사라는 걸 보여줬다"며 "앞으로는 어디까지 변화할 수 있는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4월부터 다양한 기회와 여러가지 포맷으로 시장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혁신을 위한 계획을 공개하겠다"며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예고했다.


그는 성장 목표에 대해서는 "매출 얼마, 영업이익 얼마를 제시하는 건 우리 스스로 성장 한계를 먼저 정하는 게 아닌가 싶다"며 "SKC를 SK그룹의 대표 소재회사이자 소재 분야 톱 픽(Top Pick)으로 평가받는 기업,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 사장은 '선입견을 버리고, 중심을 잡되 유연해야 한다'는 글로벌 확장 철학도 내비쳤다. 그는 "새로운 시장에서는 기존 성공 방정식과 노하우는 철저히 선입견이라는 의심을 가져야 한다"며 "각 지역, 사업에 맞는 전략을 새로 짜면서도 우리가 사업을 왜 시작했는지에 대해 중심을 잃어버리지 않고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SKC 이사회에선 이사회 신임 의장으로 박영석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SKC는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을 맡으면서 이사회의 독립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박영석 신임 의장은 한국증권학회장 및 금융학회장, 금융위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자본시장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자본시장 분야 전문가다.


김양택 SK(주) 첨단소재투자센터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SKC는 "SK(주)에서 반도체, 배터리 분야 투자를 이끌고 있는 김 센터장의 합류로 SKC 이사회는 사업 전문성도 더욱 보강했다"라고 평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