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테크, 대우조선해양건설 지분 99% 확보
장동윤 기자
2022.03.24 18:23:09
추가 합병 여부 '관심'…한국테크 "구조·사업·인사 실질적 통합 이룰 것"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자회사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를 흡수합병한다. 이를 통해 한국테크놀로지가 대우조선해양건설 지분을 직접 보유하게 되며 향후 추가 합병 가능성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국테크놀로지는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와 흡수합병을 추진한다.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지분 96%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 측은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합병을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합병을 통해 양사의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 흡수합병으로 한국테크놀로지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지분 99.42%를 확보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을 다시 한 번 소규모 합병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것이다. 이번 합병이 대우조선해양과 순차적 합병을 염두한 행보라는 분석이 지배적인 이유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한국테크놀로지와 대우조선해양건설 합병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다"며 "회사가 일시적 자본잠식 감수하면서까지 두 회사가 재무제표에 대손을 쌓은 이유를 두고 합병을 위한 사전 정지작업의 일환이라고 보는 시각이 대다수"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등 4사, 우크라 학생에 노트북 전달 한국테크놀로지, 대우조선해양건설과 합병 대우조선해양건설, 경남 '고성 스위트엠 엘크루' 분양 대우조선해양건설,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협력 모색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건설 합병을 원하는 주주들의 목소리가 큰 만큼 이를 검토 중"이라며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과 구조·사업·인사 분야의 실질 통합을 이루는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