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텔레콤 "AI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
최지웅 기자
2022.03.25 14:47:14
정기 주주총회 개최…5대 사업군 중심으로 재편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5일 14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이 25일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 38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1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사진은 주주총회에 참석한 SKT 유영상 사장의 모습.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이 올해 통신을 넘어 인공지능(AI)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25일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유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AI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하고, 본업과 연계된 ESG 2.0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올해 초 ▲유무선 통신 ▲미디어 사업 ▲엔터프라이즈 사업 ▲AIVERSE(AI와 유니버스의 합성어) ▲커넥티드 인텔리전스 등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업(業)을 재정의했다. 


유무선 통신 사업은 5G 공동망 구축, 온라인 유통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미디어 사업은 콘텐츠, 커머스, 광고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AIoT를 중심으로 산업 전반의 AI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SK ICT 합작품 '사피온'...세계 AI 반도체 정조준 아마존 '알렉사' 더한 SKT·KT....AI 스피커 재발견 통신 3사 영업익 4조원대...서비스 개선, 요금 인하 목소리 꿈틀 SKT, 지난해 매출 17조 육박

'AIVERSE' 사업도 신규 AI 에이전트 출시와 더불어 메타버스 '이프랜드', 구독서비스 'T우주' 등으로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커넥티드 인텔리전스 사업은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로봇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유 사장은 "ESG 경영이 기업 가치를 결정하는 주요 경영 현안"이라면서 본업과 연계한 ESG 2.0 활동을 예고했다. SKT ESG 2.0 경영은 ▲그린 네트워크를 통한 친환경 성장 ▲ICT 기술로 안전한 사회 조성에 기여 ▲AI 서비스와 기술을 활용한 ESG 활동 등을 포함한다.


SK텔레콤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2021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는 전년 대비 각각 4.1%, 11.1% 성장한 연간 매출 16조7186억원, 영업이익 1조3872억원으로 확정됐다. 현금배당액은 지난해 2분기부터 지급된 분기배당금을 포함한 주당 3295원으로 결정됐다. 강종렬 CSPO(최고안전보건책임자)를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김석동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을 재선임하는 안건도 통과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