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승연 한화 회장, 마이크 펜스 전 美부통령과 오찬
유범종 기자
2022.03.25 17:09:49
국제 정세와 한·미 협력 논의
(사진=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오른쪽)이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을 만나 오찬을 함께 하며 환담을 나눴다. 사진제공=한화그룹)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마이크 펜스 전(前) 미국 부통령과 오찬을 함께 하며 한·미 관계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한화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소공로 조선호텔에서 김 회장과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오찬을 함께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펜스 전 부통령이 극동방송의 초청으로 강연차 방한하면서 이뤄졌다. 약 2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오찬에서 김 회장과 펜스 전 부통령은 최근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국가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에 공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자리에서 "국제 분쟁과 이에 따른 경제 위기로 기업들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글로벌 리더들이 세계 경제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오찬에는 김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무와 펜스 전 부통령의 부인인 카렌 펜스 여사, 김장환 목사의 딸인 김애설 교수도 함께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승연 한화 회장, 美헤리티지 재단 회장과 만찬 한화그룹, '한화 태양의 숲 9호' 조성 한화 삼남 김동선, 승계 위한 계열사 몸만들기 김승연 한화 회장 "유망기술·신사업 과감한 투자 지속"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