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이사 신규선임
엄주연 기자
2022.03.25 17:52:25
신성장 동력 발굴 위한 전략적 투자 지속…기업 가치 높일 것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한국콜마 안병준 의장이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올해부터 한국콜마를 이끌게 된 최현규 사장이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투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콜마는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최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최 사장은 화장품 영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문가로 꼽힌다. 2016년 한국콜마 중국총괄 사장으로 임명됐으며 이후 중국 영업총괄과 무석콜마 법인장 등을 지내면서 중국 시장 공략에 앞장섰다. 


최 사장은 "올해는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겠다"며 "투명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모색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콜마, 똘똘한 투자로 수익 '쏠쏠' 한국콜마, 화장품 포장재 업체 '연우' 인수 한국콜마, 경영 효율화 덕에 호실적 대상, 종합식자재 온라인몰 '베스트온' 오픈 外

한국콜마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지난 이사회에서 결의한 주당 415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승인받았다. 배당금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작년 매출 1조5863억원과 영업이익 843억원 등 경영 실적을 보고하고 이날 상정한 정관 일부 변경,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등을 의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