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백그룹, 통합간편결제 서비스 선봬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28 11:01:54

◆현대백화점그룹,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선봬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H.Point Pay(H포인트 페이)'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선보인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로,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Point'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인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H.Point Pay에 한번만 등록하면 향후 별도의 절차 없이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그룹, 'ESG 위원회' 설립

오리온그룹은 지주회사 오리온홀딩스와 사업회사 오리온의 이사회 산하에 각각 'ESG 위원회'를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ESG 위원회는 ESG 경영 관련 최고 심의기구로서 오리온그룹 윤리경영의 핵심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반기별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에 대한 주요 실적 및 계획을 심의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2명, 사내이사 1명 등 총 3명으로 구성되며,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함으로써 투명성을 더욱 강화했다. 실무 지원을 위한 ESG 전담 조직도 운영한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클럽' 론칭


한국필립모리스가 멤버십 서비스 '아이코스 클럽'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코스닷컴 통합 회원이면서 1개 이상의 아이코스 기기를 아이코스닷컴에 등록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아이코스 클럽 멤버십 회원이 될 수 있다. 이들은 전 제품 무료 배송, 아이코스 무료 클리닝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멤버십 프로그램 '아이코스 클럽' 의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이 앞당겨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대교, '눈높이' FSC 인증 친환경 용지로 교체

대교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표 브랜드 '눈높이' 교재의 용지를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로 교체한다고 28일 밝혔다. FSC 인증은 환경보호를 위해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시스템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대교 관계자는 "환경보호 및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대교의 대표 브랜드인 '눈높이'부터 친환경화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고객 대상 앱 '프레시밀' 운영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고객용 모바일 앱 '프레시밀'을 3월 말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월 단체급식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점포 운영진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된 프레시밀은 식사 기록과 후기를 취합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에 사전 주문 및 결제 시스템, 임직원 특판몰 등 추가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 편의 요소를 강화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프레시밀은 회사 푸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식사 경험을 향상하고 점포 운영진에게 유효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밀맥주 '카스 화이트' 출시

오비맥주가 신제품 '카스 화이트(Cass Whit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비맥주가 다양한 카테코리 맥주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데 주목해 출시한 밀맥주 제품이다. 오비맥주는 이를 앞세워 최근 가정시장에서 점차 비중이 커지고 있는 밀맥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양조 기술력과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스 화이트'로 가정용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 와인샵 '오비노미오 신용산점' 오픈

롯데칠성음료가 28일 와인 직영점 '오비노미오(OVINOMIO) 신용산점'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비노미오'는 '나의 와인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기존 텍스트 위주로 와인을 추천하는 방식과 달리 와인의 맛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형태와 컬러를 반영한 도형인 '그래픽 모티브'를 이용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와인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 와인 추천, 시음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쿠팡,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

쿠팡이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쿠팡 입점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체와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농협은행 주식회사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