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아이오닉5', 독일 車전문지 평가서 1위
양호연 기자
2022.03.28 14:06:59
Q4 e-트론·폴스타2 제쳐…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친환경성 항목 1위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 제공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가 독일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는 최근 전기차 비교 평가를 실시하며 아이오닉 5를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했다. 아우토빌트는 독일 뿐 만 아니라 유럽 내에서도 신뢰성 높은 자동차 전문 매체로 알려져 있다.


아우토빌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5, 아우디 Q4 e-트론(tron), 폴스타의 폴스타2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항목은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아이오닉5는 바디, 파워트레인, 편의성, 친환경성 등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573점으로 Q4 e-트론(565점)과 폴스타 2(553점)를 제치고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우토빌트가 앞서 실시한 폭스바겐 ID.4, 벤츠 EQB와의 비교 평가에 이은 세 번째 1위로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상품성을 또 다시 입증한 셈이다.

관련기사 more
'파괴적 혁신가' 정의선, 미래차 전략 '페달' 현대차,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 현대차 아이오닉5, '세계 올해의 車' 수상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올해 신차 22종 출시

아이오닉 5는 특히 바디 항목에서 ▲실내 공간 ▲트렁크 공간 ▲안전장비 등 11개 세부항목 중 9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전기차의 경쟁력을 판가름하는 핵심 요소인 파워트레인에서는 ▲가속성능 ▲반응성 ▲최고 속도 ▲전비 효율 등 9개 항목 중 8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편의성에서는 ▲승차감 ▲편의사양 ▲실내소음 등 11개 세부 항목 중 6개를, 친환경성에서는 ▲CO2 배출량 ▲외부 소음 ▲환경기술 등 5개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아우토빌트는 "아이오닉 5는 강하고 조용한 가속 성능 덕분에 최고 속도 185km/h에 도달하기까지 큰 힘이 들지 않는다"며 "특히 칭찬할 부분은 i-페달(Pedal) 모드로, 가속 페달을 사용해 정차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1·2열 공간이 더 넓고 등받이 각도 조절과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가 기본으로 포함돼 있는 점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닉 5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 차별화된 디자인과 3m에 달하는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갖췄다. 특히 18분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급속 충전 시스템,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 등 최고 수준의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