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코리아세븐-미니스톱, 통합작업 본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29 09:23:49

◆코리아세븐-미니스톱, 통합작업 본격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코리아세븐이 미니스톱과의 통합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 상품 통합작업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동시에 물류, 전산, 시설 등 각종 제반 시스템의 표준화, 고도화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를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미니스톱의 강점인 쾌적한 매장, 특화된 즉석식품의 핵심 경쟁력을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플랫폼(푸드드림)과 융합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코리아세븐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 운영 시스템, 인프라 설비, 혁신 플랫폼, 가맹점 상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레벨업 방안을 검토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상, 美 LA공장 본격 가동


대상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미국 LA공장을 통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 내 김치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미국을 종가집 김치 세계화의 전초기지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현지 공장을 확보함에 따라 글로벌 물류 대란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현지인들의 취향에 맞춘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점포 업무용 차량 전기차로 전면 교체

관련기사 more
코리아세븐, 둔화된 현금흐름 왜 삼각김밥 말고 '사각김밥'은 안되나? 한국미니스톱, 로열티 부담 '잠시 스톱' 롯데, 코리아세븐 기업가치 3.1조 책정

이마트가 160여대의 업무용 차량을 모두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29일 밝혔다. 업무용 차량은 각 점포에 배치돼 각종 물품 구매, 마케팅 판촉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작년 11월 이마트 성수점 업무용 차량을 시범적으로 교체했고, 오는 3월 30일부터 8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160여대 차량을 모두 교체할 계획이다. 이는 온실가스를 감축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푸드, 메타버스 게임 2탄 'Chef Run' 오픈

롯데푸드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Chefood' 브랜드 게임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에센뽀득 메타버스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인 후속 콘텐츠다. 이번 게임의 특징은 Chefood Village라는 공간으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엮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것이다. 통돈까스를 시작으로 만두, 밀키트 등 HMR 제품과 요리사를 꿈꾸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담은 메타버스 콘텐츠를 Chefood Village 안에서 풀어간다는 설명이다.


◆GS25, AI NFT 작품 발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삼각김밥을 캐릭터화 한 '삼김이 NFT 작품' 3333개를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 방식으로 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너레이티브 아트는 컴퓨터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조합해 작품을 만드는 예술 영역이다. GS25는 이를 통해 제작된 NFT 수십만점 중 희귀도를 고려해 ▲프리미엄NFT 3000개 ▲유니크NFT 300개 ▲레어NFT 30개 ▲슈프림NFT 3개 등 4개의 작품 등급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총 3333점을 고객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BBQ, 패밀리와 모은 성금 삼척시청에 전달

제너시스BBQ 윤경주 부회장과 사회공헌위원회 패밀리가 삼척시청에 방문해 기부금 1200만원을 전달하고 삼척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치킨 200인분을 직접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재민 돕기는 최근 개최된 제5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에서 사회공헌위원장을 맡게 된 김포마송점 송교선 패밀리가 의견을 제출했고 동행위원회의 모든 참석자들이 공감을 표하면서 시행되게 됐다. 특히 윤홍근 BBQ 회장의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상생 경영 철학을 원칙으로 패밀리와 본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


◆쿠팡, 글로벌 LCD TV 점유율 2위 브랜드 TCL 직수입 론칭


쿠팡이 글로벌 TV 브랜드 TCL 제품을 직수입해 국내에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쿠팡은 TCL을 직접 수입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CL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글로벌 LCD TV 점유율 2위 브랜드다. 또한 TV에 사용되는 패널, 칩 등을 직접 제조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의 생산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시와 일자리 창출 위한 MOU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자회사인 에이서비스가 안산복합휴게소 개장을 앞두고 안산시와 지역 인재 우선 채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오는 5월 개장 예정인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에 안산시민 126명을 우선 채용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안산시민의 우선 채용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