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LG화학, NASH 신약 美 임상 1상 진입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29 14:07:06

◆ LG화학, NASH 신약 美 임상 1상 진입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LG화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신약물질 'LG203003'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G화학은 미국에서 건강한 성인과 비알코올성지방간(NAFLD) 동반 성인 88명을 대상으로 LG203003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간 지방량 변화 등을 평가하게 된다. 해당 치료제는 1일 1회 경구 복용 방식으로 개발되고 있다. 한편 이번 승인으로 LG화학은 기존 항염증 기전 신약 물질인 'LG30317'에 이어 NASH 신약 후보물질을 확보하게 됐다. 임상 1상 마무리 단계인 'LG303174'는 연내 미국 임상 2상 진입이 예상된다.

◆ SK바이오팜 '솔리암페톨' 권리 재즈서 엑솜으로 이전

SK바이오팜은 수면장애 신약 '솔리암페톨'의 상업화 권리를 재즈(Jazz Pharmaceuticals)에서 엑솜(Axsome Therapeutics)으로 이전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엑솜은 아시아 12개국을 제외한 전 세계의 솔리암페톨 상업화 권리 일체를 소유하게 됐다. 이외에 기존 기술이전 계약 내용에 중요한 변경 사항은 없다. SK바이오팜은 지난 2011년 미국 에어리얼 바이오파마(Aerial Biopharma)에 솔리암페톨을 기술수출했다. 지난 2014년 재즈가 솔리암페톨의 권리를 인수해 미국 허가 승인을 진행했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엑솜이 솔리암페톨에 대한 상업화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이번 권리 이전은 재즈와 엑솜 간의 관련 계약 등의 이행 경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 셀렉신, 3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면역항암치료제 개발기업 셀렉신(Selecxine)은 33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스틱벤처스, 메디톡스벤처투자, 한화투자증권, SJ투자파트너스 등 기존 투자사와 메디치인베스트먼트, UTC인베스트먼트, 케이클라비스, 현대기술투자, 하이투자파트너스 등 신규 투자사의 참여로 진행됐다. 셀렉신은 2020년 시리즈A와 브릿지 라운드를 통해 약 237억원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신규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600억원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을 달성했다. 셀렉신은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면역항암치료제 'SLC-3010'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식약처, 5~11세용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국가출하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29일 한국화이자제약의 코로나19 mRNA 백신 '코미나티주(5~11세용)' 29만9000회분에 대해 국가출하승인했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제조단위별로 국가가 검정시험 결과와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국가출하승인이 어린이 확진자가 늘고 가족 간 감염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어린이의 코로나19 예방과 중증으로 악화 방지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바이젠셀, 해외시장 진출 위한 호주법인 설립

바이젠셀은 지난 28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호주 현지 법인(ViGenCell Australia Pty Ltd.)을 설립했다고 29일 밝혔다. 호주는 임상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신속하게 임상 진입을 할 수 있고, 향후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의 허가를 받을 때에도 임상결과를 활용할 수 있다. 바이젠셀은 호주 법인 설립을 통해 바이젠셀의 범용치료제 플랫폼인 '바이메디어(ViMedier™)'와 '바이레인저(ViRanger™)'의 글로벌 임상과 라이선스아웃(L/O)에 주력할 계획이다. 바이젠셀은 호주법인 설립 후 4분기에 해외임상 IND를 신청하고 향후 임상계획을 단계별로 밟아가며 글로벌 L/O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신약 무기로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 넥스트 렉라자 찾기 나선 유한양행 30조 규모 비알콜성 지방간염 시장 누가 잡나 SK바이오팜, 기술수출·법인 설립…中 진출

◆ 로킷헬스케어, 바이오잉크 맞춤 구독서비스 론칭

로킷헬스케어는 바이오잉크 '인비보젤(INVIVO-GEL)'을 정기구독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략적인 판매채널 구축을 통해 글로벌 시장 판매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잉크란 3D‧4D 프린팅을 통해 체내 조직이나 장기를 만들 때 사용되는 소재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연구자가 필요할 때마다 적시에 인비보젤을 구매할 수 있어 맞춤잉크 준비에 들어가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연구자가 원하는 맞춤 바이오 잉크를 전 세계 어디든지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로킷헬스케어는 셀트리온 출신 유석환 대표가 이끄는 개인화 장기재생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2년 설립됐다.


◆ 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犬)옥고' 론칭

광동제약은 반려견용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견옥고'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천연물·전통원료 개발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반려동물 건강 제품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견옥고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견옥고 활(活)'은 면역력과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광동제약은 지난 21일 동물약국 전문 유통플랫폼 1위 업체인 '펫팜(PET PHAR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견옥고 활의 성공적인 시장 론칭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견옥고를 필두로 관련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