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광모 LG 회장 "AI·헬스케어 등 사업 고도화"
백승룡 기자
2022.03.29 14:41:53
정기주총 개최…"LG만의 고객 경험 혁신 박차"
구광모 LG 회장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구광모 ㈜LG 대표이사 회장은 29일 "그동안 정예화해 온 주력 사업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인공지능(AI), 지속가능성, 헬스케어 등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보다 힘을 기울여 지속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이같이 밝혔다


구 회장은 특히 "고객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객이 진정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 제공하는, LG만의 고객 경험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여전히 코로나19로부터의 일상 회복이 지체되는 가운데 글로벌 불확실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질 것"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고객 가치'를 가장 최우선에 두고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위기 속에서 기회를 만드는 노력을 지속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환경 안전과 품질에 대한 기본 역량을 더욱 높여가고, 모든 글로벌 사업장에 LG만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갖춰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닥터나우, 새 정부서 빛 볼까 미래사업 낙점 '새 판 짜기' 적자사업 과감히 걷어냈다 색깔 드러낸 이재용-구광모…'고객경험 혁신' 맞불

지난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LG그룹이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기 위해 펼친 노력도 강조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공급망 불안, 인플레이션 우려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됐다"며 "'고객가치 경영'을 중심으로 사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고 질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핵심 사업을 정비하고 성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했으며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등 미래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며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글로벌 생산 체계를 정비하며 급격한 대외환경 변화에도 고객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도 강화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그룹 내 주요 사업과 관련, "생활가전은 글로벌 1위 사업자로 도약했고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는 프리미엄 포지션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시장 주도력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부품, 광학솔루션 및 기판소재,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부품 사업도 성장을 지속하며 미래 기반을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구 회장은 "화학계열은 석유화학의 시황 호조 속에서 전지 소재와 친환경 소재, 신약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육성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통신서비스 계열의 경우 유플러스는 5G 및 홈사업이 견조히 성장했고 사업 성과를 개선했으며, CNS는 1등 IT서비스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LG는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 ▲이사·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 사장이 사내이사로, 한종수 이화여대 경영대학 교수가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됐다. 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2800원, 우선주 2850원으로 확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