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e북재팬' 품은 네이버, 日웹툰 1위 탈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30 10:24:57
이 기사는 2022년 03월 30일 10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 e북재팬 품었다…日웹툰 1위 탈환 [매일경제]

네이버가 일본의 메이저 전자책 업체 'e북 이니셔티브 재팬(EBIJ)' 인수를 마무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소프트뱅크와 협력을 강화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전자책·만화 시장에서 확고한 지배력을 다지기 위한 행보다. 인수를 마무리함에 따라 네이버의 일본 웹툰 서비스 '라인망가'는 일본 전자만화 시장에서 카카오 계열 픽코마에 내준 1위 자리를 되찾을 전망이다.

러 '스마트폰 1위' 놓칠 뻔…'삼성페이' 특허소송 완승 [매일경제]

삼성전자가 러시아 특허 분쟁에서 완승하면서 판매 금지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향후 지정학적 위험까지 해소되면 유럽 최대 단일 시장인 러시아를 적극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러시아 특허심판원은 최근 스위스 회사 스크윈SA가 발명한 전자 지불 시스템에 대한 특허무효심판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스크윈SA가 보유한 해당 기술 2건의 특허권이 말소됐다. 침해 피해가 제기된 특허권 자체가 사라졌기 때문에 2심까지 마친 삼성전자와 스크윈SA 간 법정 다툼은 최종심 없이 자동으로 종료된다.


"삼성가 1조 블록딜, 사는 기관도 신고의무"...내부자 지분매매 규제 [머니투데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금융당국과 최대주주 지분 블록딜의 경우 인수하는 기관투자자도 증권신고서 제출이나 보유물량 '락업' 등의 규제를 받는 방안을 논의했다. 지분을 '깜짝' 매도하는 최대주주나 최고경영자(CEO), 주요 임직원은 매도 계획서 사전 제출 의무도 포함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해 12월 직접 발표한 공약의 일환이다.


삼성생명, 해외 오피스 투자 1300억대 손실 [데일리안]

삼성생명이 자산운용 자회사를 통해 투자한 해외 상업용 부동산 펀드에서 쌓인 운용 손실이 13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글로벌 부동산 시장의 충격파를 피하지 못한 모습이다. 펀드 만기가 속속 다가오면서 투자 손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결과적으로 삼성생명 고객에게까지 부정적 영향이 미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처음처럼 꿀주' 나온다...롯데, 시제품 생산 [조선비즈]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처음처럼' 소주 중 알코올 도수가 가장 낮은 15도의 '처음처럼 꿀주'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홈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족이 증가, 이로 인한 저도주 소주 선호 및 가정용 주류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페이커 부산올까… 롤 MSI 5월 부산 벡스코서 개최 [국제신문]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전반기 시즌을 정리하는 대회인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이 오는 5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그동안 부산에서 MSI가 열릴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했지만 실제 개최가 확인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