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저스트절크, 안무콘텐츠 NFT 거래소 '더봄'에 한정판 상품 출시
김건우 기자
2022.03.30 14:32:46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기업용 UI · UX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 · 장선수)는 파트너쉽을 맺은 세계적인 댄스 그룹 저스트절크가 안무 콘텐츠 전문 NFT 마켓플레이스 '더봄(theBOM)'에서 한정판 NFT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저스트절크는 2017년 아메리칸 갓 탤런트 시즌 12 쿼터파이널에 진출해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식에서 Show6 'Wish Fire' 단독 공연을 펼치는 등 K-댄스를 이끄는 댄스 그룹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한정판 NFT는 저스트절크가 활동했던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 자료 중 20개를 엄선했다.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사진과 영상은 댄스 팬들을 들썩이게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31일 10시 오픈을 앞두고 있는 안무 콘텐츠 전문 NFT 마켓플레이스 '더봄'은 투비소프트의 자회사 투비메타가 설립한 거래소다. 마켓 오픈과 함께 저스트절크 한정판 NFT도 출시해 안무 콘텐츠 NFT 저변을 넓힐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투비소프트, '안무 콘텐츠' NFT로 발행 "안무영상 올리면 저작권 생성"...투비소프트, 'NFT 거래소' 개설

더봄은 NFT로 체계화된 안무가 검증, 등록시스템, 전문성에 따른 안무가 레벨을 차등으로 부여해 NFT 성격과 범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추후 저작권 AI 기반 동작 인식 및 안무 포인트 특정이 가능한 NFT 발행 시스템으로 표절과 도용 신고, 심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2차 저작물 제작 및 활용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안무가 발굴 및 육성 시스템, P2E가 접목된 유저 친화적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한정판 NFT는 31일 오전 10시부터 더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메타마스크 탈중앙 지갑으로 로그인해 클레이튼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판매는 전량 경매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