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금융당국, 에디슨EV 주가조작 심리 착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30 17:16:02
이 기사는 2022년 03월 30일 17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개미 '피눈물' 에디슨EV…주가조작 심리 착수[서울경제]

금융 당국이 코스닥 상장사인 에디슨EV의 '주가조작' 혐의 조사에 착수했다. 에디슨EV는 쌍용차 인수를 추진했던 에디슨모터스의 자회사로 지난해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인수에 뛰어들면서 에디슨EV 주가는 급등했다. 이 과정에서 대주주 투자조합이 주식 대부분을 처분하고 차익 시현에 나서며 '먹튀' 논란이 빚어졌다. 금융 당국은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가 무산으로 결론 나면서 '주가조작' 논란이 의혹 수준을 넘어섰다고 보고 있다. 에디슨모터스가 인수 능력이 없는데도 주가 시세차익을 노리고 인수전에 뛰어든 것은 아닌지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IFC 쟁탈전'…한화갤러리아도 가세[서울경제]

한화갤러리아가 서울 여의도의 랜드마크 빌딩인 IFC 쟁탈전에 가세한다. 미래에셋그룹과 손을 잡고 지하 3개 층, 연면적 8만 5400㎡에 달하는 IFC몰을 고급화 전략으로 갤러리아몰로 탈바꿈시켜 IFC의 가치를 높이는 한편 유통 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국책은행 기업은행도 전세대출 문턱 낮춰…'우대 금리' 복원[뉴스1]

5대 시중은행에 이어 국책은행인 IBK기업은행도 다음달 우대 금리를 복원해 전세자금 대출 문턱을 낮춘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해 11월 제한했던 금리 특약 조건을 다음달 복원해 전세자금 대출 실수요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연임 확정…'실적 개선' 성과 인정 받았다[아주경제]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연임을 확정 지었다.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영 실적뿐 아니라 조직 혁신과 브랜드 정체성 확립 등 과정을 효율적으로 이끌었기 때문에 시장에선 "사실상 당연한 결과"라는 평가가 나왔다.


둔촌주공 택지비 ㎡당 1864만원으로 확 낮췄다[SBS비즈]

둔촌주공 조합에 따르면 지난주 강동구청은 조합에 택지비 재감정평가액으로 ㎡당 1864만원을 통보했다. 앞서 강동구청이 한국부동산원에 제출했던 ㎡당 2020 만원에서 156만원 낮아진 것이다. 부동산원이 적정성 검토 결과 "㎡당 2020 만원이 과도하게 높게 산정됐다"며 재검토를 요구하면서 새로 감정평가를 받았다. 조합은 해당 평가액을 받아들이기로 한 가운데 강동구청도 이번 주 중으로 부동산원에 다시 적정성 검토를 의뢰할 계획이다. 


'年178억 적자'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폐업 신청[이데일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적자 늪에 빠진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철도 도시철도 면허를 스스로 반납하기로 했다. 운행 편수를 줄여 적자라도 줄이겠다는 고육책이다. 교통업계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이달 초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도시철도 폐업을 신청했다.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는 인천공항 1터미널과 용유역을 잇는 6.1㎞ 길이 노선이다. 경전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2016년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 인천공항공사가 운영권을 갖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