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NHN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베이스 공급 外
이규연 기자
2022.03.31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3월 30일 19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이트컨의 P&E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출처=NHN)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NHN,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베이스 공급


NHN이 위메이드 계열사인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플랫폼 '게임베이스'를 공급하면서 성공적 서비스 출시와 운영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기반 전략 P&E게임이다. 이 게임에 도입된 게임베이스는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각종 서비스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NHN은 P&E게임에 게임베이스를 지원하면서 게임사들의 관련 시장 진출을 뒷받침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넷마블이 30일 신작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출시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처럼 '독립' 할까 '아이텀 큐브'로 또 다른 생태계 구축 IP 영역 확대 '퍼블리셔' 중심 생태계로 보완 김상호 대표 "웹보드 선두 경험 P&E 게임 접목"

넷마블이 30일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넷마블 계열사 넷마블앤파크에서 만든 게임으로 실제 선수의 외형과 특이폼, 10개 구단 구장 등을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나만의 선수'를 만들어 키울 수 있는 '커리어 모드'도 탑재됐다. 


한국게임학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들이 2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발전 간담회


한국게임학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 인사들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에 따른 게임 관련 교육 협력과 게임 창업 인큐베이션 운영, 제김 관련 자격증 현안 등의 협력을 논의했다. 


넷마블 로고. (출처=넷마블)

넷마블,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에서 30일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에서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브랜드 증권시장에 상장된 230여개 품목의 10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국내 산업·부문별 브랜드가치를 조사해 1위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넷마블은 기준이 되는 BSTI 점수 850.4점(1000점 만점)을 받았는데 2021년보다 2.3점 상승했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은 지난해 '제2의나라' 등 글로벌 출시자의 선전이 돋보인 가운데 기존 게임도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그라비티의 신작 '팔라독 택틱스'.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팔라독 택틱스' 국내 서비스 시작


그라비티가 30일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이 게임은 유명 IP '팔라독' 기반으로 여러 영웅을 키워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성장형 전략시뮬레이션게임으로 만들어졌다. 그라비티는 3월 30일부터 1개월 동안 출석 체크를 비롯해 다양한 국내 서비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