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유한양행, 면역항암제 2종 전임상 결과 발표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31 12:36:45

◆ 유한양행, 美 암학회서 면역항암제 2종 전임상 결과 발표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은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인 'YH32367(ABL105)'과 'YH29407'의 전임상 연구 결과를 미국암학회(AACR 2022)에서 발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는 내달 8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에서 개최되는 미국암학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초록은 지난 8일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YH32367은 유한양행과 에이비엘바이오사가 공동연구 중인 항암제다. 이번 학회에서 YH32367의 전임상 결과와 임상계획에 대해 유한양행이 발표할 예정이다. YH32367은 다수의 고형암에서 기존 항암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환자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이중항체다. 유한양행은 YH32367에 대해 이달 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IND) 서류를 제출하고 올 하반기 임상 1상 시험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호주에서도 임상 1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 루닛,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로 이사회 개편

루닛이 해외·지배구조 전문가로 이사회를 개편했다. 루닛은 지난 30일 주주총회를 열고 글로벌 헬스케어 투자전문 벤처캐피탈 헬스퀘스트(HealthQuest Capital) 설립자 갈헹 콩(Garheng Kong) 매니징 파트너(Managing Partner)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갈헹 매니징 파트너는 미국 스탠포드대와 듀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글로벌 제약사 GSK와 헬스케어 전문 벤처투자사 등에서 근무한 후 지난 2012년 헬스퀘스트를 설립했다. 갈헹 매니징 파트너는 의사과학자(MD-PhD)이자 헬스케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이름난 투자 전문가다. 또한 이날 주총을 기점으로 기존 4명이던 사내이사는 백승욱 의장, 서범석 대표 2명으로 축소됐다. 이로써 루닛 이사회는 사내이사 2명과 갈헹 기타비상무이사, 지난해 9월 사외이사로 선임한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상임이사 등 총 4명으로 개편됐다.


◆ 뷰노, 의료AI 솔루션 3종 말레이시아 MDA 인증 획득

뷰노메드 솔루션

뷰노는 자사 뷰노메드 솔루션 3종에 대해 말레이시아 MDA 인증(Medical Device Authority)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뷰노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해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MDA 인증은 말레이시아에서 제조, 수입 또는 판매되는 모든 의료기기에 대해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기규제당국이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뷰노는 이번 MDA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에 대한 현지 영업·판매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 Dx&Vx, 올해 흑자전환·거래재개 조기 신청 예정

박상태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대표는 "올해 상반기 내 작년 매출 규모 초과 달성과 흑자전환하고 실적을 기반으로 거래재개도 조기에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x&Vx는 지난 30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대륭포스트타워에서 경영진 변경 후 첫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이 같이 밝혔다. 박 대표는 "지난해 12월 23일 새로운 경영진이 합류한 이후 전반적인 체질개선 작업이 순항 중이며,국내외 영업활동 또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케이허브(KHUB) 재단과도 협력해 백신 신약, 진단 신약 오픈이노베이션을 비롯, 해외 시장 출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제이엘케이, 사내이사로 류위선 상무 선임

제이엘케이는 지난달 최고의학책임자(CMO)로 영입한 류위선 상무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류위선 사내이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교수 및 한국인 뇌MR영상 데이터센터장을 역임했다. 그는 11개 대학병원에서 뇌경색 환자 1만30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련 연구를 발표했다. 그가 발표한 90편이 넘는 뇌졸중 관련 SCI급 논문 중 다수는 학계 영향력이 높은 저널들에 발표됐으며, 뇌졸중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한 국내에서 손꼽히는 젊은 연구자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핵심 사업 분야인 뇌질환 솔루션 개발과 고도화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유한양행 위무력증 치료제 美 임상 2A 첫 환자투여 外 대웅, 당뇨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허가 신청 外 삼진제약, 휴레이포지티브와 디지털헬스케어 MOU 外 100억 매출 기대했던 루닛, 66억 마침표 왜

◆ 레고켐바이오, CMO로 GSK 출신 박수정 부사장 영입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레고켐바이오)는 주주총회에서 CMO(Chief Medical & Science Officer)로 박수정 부사장과 함께 임상전문가 이미경 이사를 신규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박수정 부사장은 혈액종양내과 분과전문의로, 가톨릭의대 여의도성모병원 조혈모세포이식센터 임상강사를 거쳐 인천성모병원 혈액종양내과 조교수로 재직한 혈액종양내과 전문의다. 이후 미국 MD Anderson 암센터, 다국적 제약사 GSK 등을 거치며 항암제 분야의 임상개발전문가로 활약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R&D 전략실장과 그룹 헬스케어신사업기획 총괄을 거쳐 이번 레고켐바이오에 합류했다. 함께 영입된 이미경 이사는 사노피(Sanofi), GSK, MSD와 유한양행에서 다수의 글로벌 임상경험을 가진 임상시험 관리 전문가다. 레고켐바이오는 보스톤 현지법인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ADC 개발전문가 영입을 계획하고 있다.


◆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장에 이수민 상무이사 영입

삼진제약은 30일자로 이수민 전 SK케미칼 오픈이노베이션 팀장을 마곡 연구센터장(상무이사)으로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수민 센터장은 서울대학교 동물과학과 학사, 동 대학원 분자 생물학 석사를 마치고 미국 주립대학교 UC 어바인(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약리학, 독성학 박사학위를 받은 R&D분야의 전문가다. 2004년 SK케미칼 연구개발센터 연구원으로 입사한 이 센터장은 신약개발, AI 플랫폼 개발, 공동 연구, 투자 책임 등의 업무를 수행해왔다. 최근에는 2019년 발족한 SK케미칼 오픈이노베이션 팀을 맡았다. 삼진제약은 이수민 연구센터장의 영입으로 가시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