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L케미칼, LG엔솔 출신 김종현 신임 대표이사 선임
김진배 기자
2022.03.31 14:59:33
석유화학·배터리 소재 관련 사업 전문가…글로벌 석유화학 기업 기대
김종현 부회장.(사진=DL케미칼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DL케미칼이 새로운 리더와 함께 글로벌 석유화학회사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DL케미칼은 31일 주주총회를 통해 전 LG에너지솔루션 김종현 대표이사를 부회장 겸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곧바로 DL케미칼의 대표이사로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DL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선임은 LG화학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사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이끈 김종현 부회장의 리더십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결정"이라며 "김 부회장의 글로벌 역량과 전문성이 DL케미칼을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현 부회장은 "DL케미칼은 오랜 업력, 탄탄한 재무구조, 탁월한 R&D 역량 등을 바탕으로 석유화학 업계에서 그 존재감을 꾸준히 빛 내온 기업"이라며 "DL케미칼은 앞으로 기존 사업 고도화 및 고부가 신시장 개발에 집중하고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선도 화학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1984년 LG그룹 입사 이래 LG화학 경영전략담당, 고무·특수수지 사업부장, 전지사업본부장,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등 LG화학 내 석유화학 및 배터리 소재 관련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케미칼-대림피앤피, 합병 의결 DL케미칼, 美 크레이튼 인수가 약 2조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