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티에스바이오, 산업부 사업재편 승인 기업 선정
민승기 기자
2022.03.31 15:24:11
하반기부터 정책자금, 전략컨설팅 지원 등 혜택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티에스넥스젠(전 에이치엘비파워)의 최대주주 티에스바이오는 정부 추진 사업재편제도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정부는 정상기업의 선제적∙자발적 사업재편을 지원함으로써 사후적 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막대한 경제∙사회적 비용을 예방하고자 2016년부터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에 근거한 사업재편제도를 운용해 오고 있다.


사업재편 승인기업은 구조변경과 사업혁신을 추진하는 조건으로 상법∙공정거래법 상의 절차간소화와 규제유예, R&D∙금융∙컨설팅∙세제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산업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기업이 사업재편 승인을 받자마자 정책 자금과 전략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재편 인센티브 제공 절차를 개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중 4800억원 규모의 사업재편 연구개발(R&D)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추진한다.


티에스바이오는 이번에 승인을 받은 사업재편 20개사 중 유일한 바이오 회사다.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는 "이번 산자부 사업재편 승인을 계기로 기존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에 더해 면역세포치료제(항암제)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닥 상장회사인 티에스넥스젠은 지난 28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사명을 '티에스넥스젠'으로 변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에스바이오, '재생의료' 고객 초청 세미나 티에스넥스젠, 원자력 공조기기 제조 자격인증 갱신 티에스바이오, 'CELL COMPLEX' 개소 티에스바이오, 日 의진회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