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칠성, 개발 기대감·실적호조 속 52주 신고가
최보람 기자
2022.03.31 15:16:23
수조원 규모 서초부지 개발 가능성에 음료·주류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서울시 서초구 소재 롯데칠성 물류창고.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롯데칠성주가가 서초동 물류창고부지 개발 기대감과 실적향상 전망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31일 거래소 등에 따르면 이날 롯데칠성 주가는 오후장 들어 6%대 상승을 기록, 14시 30분 기준 18만3500원으로 종전 52주 신고가(17만5500원)을 넘어섰다.


상승요인에는 회사가 보유한 금싸라기 부동산(서초부지)의 개발 가능성이 커졌고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실적 개선세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우선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는 최근 서초로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 이 구역은 강남 삼성타운 바로 옆으로 롯데칠성 서초부지가 자리 잡은 곳이다. 결정안 통과로 롯데칠성 등 해당 부지 소유자들은 주민제안 방식으로 개발 계획을 수립할 전망이다. 부동산 업계는 위치 등을 고려할 때 서초부지의 가치가 4~5조원에 이르지 않겠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음료, 1년새 자금조달비용 3배 껑충 롯데칠성, '배당성향 30%' 가능할까 롯데칠성, 작년 주류 흑전에 사상최대 실적 롯데의 강남개발, 하림과 다른 점은

실적 개선 기대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칠성은 코로나19 초기 확산기인 2020년만 해도 시장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하지만 지난해 '제로'탄산 시리즈로 음료부문이 반등했고 매년 적자를 기록하던 주류사업역시 고강도 비용절감 등의 노력으로 흑자전환을 이뤘다.


증권가는 올해도 롯데칠성의 음료·주류부문 수익성이 동반 개선될 여지가 클 것으로도 내다봤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음료부문은 전년 동기에 코로나19 관련 낮은 베이스가 형성된 상황 뿐 아니라 신제품 효과도 유효해 높은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며 "(주류부문 또한)최근 업소용 시장에 대한 규제 완화 흐름을 고려할 때 이익 개선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