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터미날, '포스코플로우'로 사명 변경
양호연 기자
2022.03.31 15:51:40
친환경, 스마트 물류기업 의미 담아
포스코플로우 비전 설명회에 참석한 김광수 대표이사 사장(가운데)이 사업 관련 포스코그룹사 임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포스코플로우 제공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포스코터미날이 오는 4월1일부로 '포스코플로우(POSCO FLOW)'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출발한다.


포스코터미날은 지난 2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포스코플로우(POSCO FLOW)'로 사명변경을 확정하고 임직원과 그룹내 주요 고객사를 초청해 신규사명 및 비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포스코터미날은 지난 1월3일 포스코그룹의 물류통합업무를 담당하는 회사로 재탄생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사명으로는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을 담기 어렵다고 판단해 포스코플로우(POSCO FLOW)라는 새로운 사명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포스코플로우는 '친환경, 스마트 물류기업으로서 상생활동을 통해 물류산업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아가 화물의 이동 뿐 만 아니라 수많은 정보가 흘러가는 물류의 특성과 회사의 미래 확장성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회사의 비전과 미션, 슬로건 등을 변경했다.

관련기사 more
사명 바꾼 포스코스틸리온, 컬러강판 고급화 선도 포스코, 아르헨 리튬공장 착공…이차전지소재 강화 포스코, 굴뚝자동측정 데이터 LTE 방식 국내 첫 도입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은 "이번 사명 변경으로 포스코그룹 물류 전문회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스마트 물류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며 "나아가 한국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가치를 연결하여 물류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는 회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플로우는 포스코터미날이라는 사명으로 2003년 설립 이후 CTS(Central Terminal System) 사업 분야에서 열병합발전소와 시멘트 회사 등 중소 고객사를 대상으로 원료탄, 석회석의 경쟁력 있는 운송 지원을 이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