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01 09:18:37

◆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GS샵이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GS샵 '도착일 선택'은 고객이 배송 희망일을 직접 지정한 후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휴일을 제외하고 최대 7일 내 원하는 배송일을 선택할 수 있다. GS샵 관계자는 "단순 빠른 배송을 넘어 배송의 기본 가치인 고객 안심,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교 키즈스콜레, 크리플과 MOU 체결


대교의 키즈 교육콘텐츠 자회사 '키즈스콜레'가 창의사고력 놀이학습 에듀테크 기업 '크리플'과 에듀테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 인력을 TFT로 구성하고,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인 창의융합형 사고력을 키우는 자기주도적 놀이학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글로벌 사업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더 건강한 베이커리' 론칭


CJ프레시웨이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식물성 재료, 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 라인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비건 인구가 250만명에 달하고 주 1회 채식의 날을 지정하는 학교와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비건 베이커리 상품을 단체급식장에 공급해 최종 소비자들이 손쉽게 비건 식품을 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반기 내 우리 밀과 쌀을 재료로 한 카스텔라, 케이크, 머핀 등을 상품 라인에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脫TV' 롯데홈쇼핑, 본업 회복은 언제쯤

◆SSG닷컴, 임직원 걷기 캠페인 진행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한 달 간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아동 구호 걷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보를 달성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 달성 시 SSG닷컴은 기부금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부처에서는 울진 지역 산불 피해 아동들에게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워홈, '연화식 양념육 3종'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식재 브랜드 케어플러스의 '연화식 양념육 3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을 조정해 제조·가공하고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앞서 아워홈은 2017년 국내 최초로 효소를 활용한 연화식 개발에 성공했다. 이어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연화식 양념육 3종을 출시했으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


◆휠라, 2022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 출시

휠라가 2022년 봄·여름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WHITE LINE)'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화이트 라인은 우수한 기능성을 바탕으로 운동 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하는 '액티브온(Active On)'과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액티브 오프(Active Off)' 등 두 가지 시리즈로 꾸려졌다. 휠라 관계자는 "새로운 취미로 테니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가는 가운데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아우른 테니스웨어 '화이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을 기념해 최대 53% 할인 혜택을 담은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지수로, 1999년 시작해 올해로 24회차를 맞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평가 시상이다. 신라스테이가 이를 기념해 출시한 시그니처 패키지는 할인 혜택과 함께 ▲객실(1박) ▲조식(2인) ▲신라스테이 타이거 베어(1개)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영화 홍보 나서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오는 6일 개봉 예정인 영화 '수퍼 소닉2' 홍보에 나선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 패션 플랫폼, 쥬얼리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시작으로, '광클절' 홍보 모델, 쇼호스트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대표적인 가상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엔 영화 홍보에도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활동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루시'의 움직임, 음성 표현 등을 인간 수준으로 고도화해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2022 프로야구 공식 음료 활동

동아오츠카는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2일 개막하는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공식음료로 활동한다고 1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KBO 공식음료 후원사로서 정규리그 및 포스트시즌, 올스타전 등 공식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프로야구 선수들의 신속한 수분보충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타월, 보틀 등 스포츠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쿠팡, 환경부 등과 MOU 체결

쿠팡이 환경부, 서울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은 유통물류 배송환경에 적합한 전기차 충전솔루션이 충분치 않아 친환경 화물자동차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쿠팡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유통물류 분야 전기화물차 도입 확대를 위한 무선충전 시범사업 참여, 충전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과제에 동참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