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샘, 소파·침대값 평균 4% 인상…"원자재·인건비 상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01 11:35:03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1일 11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샘, 소파·침대값 평균 4% 인상…"원자재·인건비 상승"[주요언론]

가구·인테리어 업체 한샘은 오는 4일부터 일부 가구 제품의 가격을 평균 4%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 한샘은 이날 누리집 공지문을 통해 "원자재 가격 및 국내외 인건비 상승으로 부득이하게 일부 상품의 가격이 인상된다"고 안내했다. 구체적으로 소파, 침대, 책장 등 인테리어 가구의 주요 품목이 인상 대상이다.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국내 허가 신청[주요언론]

대웅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콩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에 관여하는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2(SGLT-2)를 선택적으로 억제해 포도당을 소변으로 직접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작용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 후보물질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나보글리플로진은 단독 요법과 당뇨병 표준 약물 '메트포르민'과의 병용 요법을 시험하는 임상 3상에서 혈당 조절의 유효성과 약물의 안전성 등이 확인됐다.


규제완화 기대감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4주 연속 회복[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4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대선 이후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상황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구체적인 규제 완화 계획을 잇달아 공개하면서 매수심리가 회복되는 모양새다. 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89.1을 기록하며 4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매매수급지수가 기준선인 100을 밑돌면 시장에 집을 사려는 사람보다 팔려는 사람이 더 많다는 의미로, 거래 가뭄이 극심했던 지난달 말 이 지수는 86.8까지 떨어졌었다. 그러나 대선을 계기로 4주 연속 상승하며 매수자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모습이다.


얼라인파트너스 "SM엔터 주총 승리, 자본시장 선진화 성과"[주요언론]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주주총회에서 소액주주의 승리를 이끈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은 "앞으로 SM 경영진과 지속해서 소통하면서 실질적 변화가 나타나도록 노력하겠다"고 1일 밝혔다. 얼라인파트너스는 이날 낸 입장문에서 "예상을 뛰어넘은 많은 주주의 지지에 깊이 감사드리며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승리는 우리 사회가 지난 수년간 노력한 자본시장 선진화의 성과"라고 강조했다. 전날 SM 주총에서는 얼라인파트너스가 주주제안으로 올린 곽준호(KCF테크놀러지스 전 CFO) 감사 선임안이 가결됐다.


국내 '퇴출위기' 모다모다, 미국서 온라인몰 개설[주요언론]

기능성 샴푸 제조사 모다모다는 지난달 말 미국 내 유통을 위한 브랜드몰 '트라이모다모다'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모다모다는 현재 미국에서 타겟, H.E.B, ABC마트 등 5개 대형마트에 입점한 상태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올해 미국 내 매출 목표를 약 3천억원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7년만에 희망퇴직 시행…150명 확정[주요언론]

한화생명은 7년만에 시행한 희망퇴직으로 15년차 이상 인력 150명을 조정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15년차 이상 20년차 미만 직원에게 24개월치 평균임금을, 입사 20년차 이상에게 36개월치 평균임금을 각각 지급하는 조건을 제시했다. 한화생명은 '상시전직지원'이라는 조기 퇴직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보상 조건을 강화해 이번 희망퇴직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