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글루와, 서울옥션블루와 협력...NFT 사업 본격화 外
원재연 기자
2022.04.02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1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글루와, 서울옥션블루와 협력...NFT 사업 본격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가 서울옥션블루와 업무혁약(MOU)을 체결하고 프로필 사진 형태의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고 1일 밝혔다. NFT에 큐레이션 기획 능력을 지닌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XXBLUE와도 콘텐츠 제작 및 기술 지원 협력에 대해 합의했다. 서울옥션블루는 미술 경매 기업 '서울옥션'의 자회사로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을 운영한다. XXBLUE(엑스엑스블루)는 예술 작품 분야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공사며 두나무, 크래프톤, LG전자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NFT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닥, 2022년 1분기 회계감사 적정등급 획득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디지털자산 평가 플랫폼 '쟁글'과 업무협약 外 지닥, 가상자산 커스터디로 지난해 270억 벌었다 빗썸메타, 김형석 작곡가와 손잡았다 外 블록체인 게임업체 이스크라, 420억 투자 유치 外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2022년 1분기 재무실사 보고서를 1일 공시했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닥은 1분기 재무실사를 지난 29일 시행, 회계감사 적정등급을 받았다. 지닥은 국내 4호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연 4회 분기별 외부 회계법인 재무실사 및 감사를 진행한다. 지닥은 지급준비율이 100% 이상으로, 가상자산 및 원화를 고객 예치액보다 초과 보유 중이다. 



라온화이트햇, 블록체인 활용 군 관련 비대면 서비스 개발


라온화이트햇은 군인공제회C&C∙KB국민은행∙IBK기업은행∙금융결제원 등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을 활용해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개발 및 확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5개 기관은 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DID 기술 활용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의 신원인증 및 자격증명 개발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를 위한 각종 행정, 금융, 편의 및 우대 서비스에 DID 기술을 활용하기로 했다.



위치, 이드림워크코리아와 NFT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위치컴퍼니가 지난 28일 주식회사 이드림워크코리아와 NFT 발행 및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사업에 협의했다고 1일 밝혔다. 두 당사자가 발행 예정인 NFT는 단순한 굿즈 형식의 NFT가 아닌 커뮤니티 기반의 참여형 NFT로 유저가 메타버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