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디톡스, 美 ITC에 휴젤 제소…휴젤 "도용 주장은 허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01 17:58:18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1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디톡스, 美 ITC에 휴젤 제소…휴젤 "도용 주장은 허위"[주요언론]

메디톡스는 휴젤이 자사 균주 및 제조공정을 도용했다며 휴젤·휴젤아메리카·크로마파마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했다고 1일 밝혔다. 크로마파마는 휴젤의 미국과 유럽 사업 파트너사이며, 휴젤아메리카는 휴젤과 크로마파마가 함께 설립한 미국 자회사다. 메디톡스는 소장에 "휴젤이 자사 보툴리눔 균주와 제조공정 등 영업비밀을 도용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개발 및 생산했으며, 해당 의약품을 미국에 수출하려 한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휴젤은 메디톡스가 사실과 전혀 다른 허위 주장을 펴고 있다며 메디톡스가 ITC에 제소한 것은 근거가 없고 무리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조선업 활황기 맞았지만 생산인력 반토막…"하반기 9500명 부족"[주요언론]

조선업이 8년 만에 다시 활황기를 맞았지만, 현장의 생산인력은 그사이 5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부터 최근 수주한 선박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건조 작업에 들어가면 하반기에는 생산인력이 9500명 정도 부족할 것으로 전망됐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날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서울대학교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3차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에서 해양플랜트협회는 이런 내용의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조선업계 CEO 포럼 불참[주요언론]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가 1일 참석할 예정이었던 '제3차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에 불참했다.최근 불거진 정권 말 '알박기 인사' 논란으로 이목이 집중될 것을 우려한 데 따른 결정으로 보인다.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을 주관한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이날 행사에서 "박 대표이사가 행사 시작 1시간 전쯤에 불참을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상반기 국산백신 개발 목표…먹는치료제 복제약 국내생산 지원[주요언론]

정부가 국산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머크앤컴퍼니(MSD)와 화이자사(社) 경구용(먹는) 치료제의 국내 복제약 생산·수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1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제13차 회의를 열고 올해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지원전략과 부처별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재매각 탄력 받을까…쌍용차, 월 판매량 8000대 넘겨[한국경제]

쌍용차는 3월에 작년 동월 대비 20.2% 늘어난 859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3월 내수 판매는 5102대로 작년 같은 달에 비해 18.5% 늘었고, 수출은 3494대(CKD 포함)로 22.8% 증가했다. 쌍용차는 반도체 부족 사태와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령에 따른 부품 수급 제약에도 내수와 수출이 모두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월 판매량이 8000대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美ITC, 메디톡스 제소에 휴젤 조사 개시 메디톡스 '두번째 제소'…ITC 조사 착수 여부 관심

직원들 만난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말고 'JH'로 불러달라"[주요언론]

삼성전자 대표이사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이 1일 임직원들에게 "부회장님, 대표님 하지 말고 저를 'JH'('종희'의 영문 이니셜)라고 불러달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오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열린 DX부문 임직원 소통행사 'DX 커넥트'에 참석해 "조직문화는 수평적 문화가 기본 근간이고, 수평적 문화의 근간에는 상호존중이 있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모나미 창업자 송삼석 전 회장 별세…향년 94세[한국경제]

국내 대표 문구기업 모나미의 창업자인 송삼석 전 회장이 별세했다. 향년 94세. 모나미에 따르면 송 전 회장은 1일 12시 30분께 숙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1928년 전북 완주 출생인 그는 서울대 상학과를 졸업하고 1960년 회화구류 제조업체 광신화학공업을 설립했다. 이후 필기구의 심 끝에 금속 구를 단 볼펜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필기구를 잇달아 선보이며 모나미를 국내 문구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키워냈다는 평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