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벤처·KB인베스트, '핀테크펀드' GP 선정
김지은 기자
2022.04.04 09:00:21
성장금융 출자사업 500억 규모...K크라우드·지역벤처 펀드 GP도 선정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1일 1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지은 기자] 한국성장금융(이하 성장금융)이 진행하는 핀테크혁신펀드 출자사업의 운용사 명단이 최종 확정됐다. 

1일 성장금융은 핀테크혁신펀드(3차) 위탁운용사로 미래에셋벤처투자-플럭스벤처스(Co-GP)와 KB인베스트먼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성장금융이 출자하는 금액은 총 300억원으로, 미래에셋벤처와 KB인베스트에 각각 150억원씩 나눠 출자한다.


이 펀드는 투자금액의 60% 이상을 핀테크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이밖에 창업 후 5년 이내 초기기업에 투자금액의 40% 이상을, 우수 기술기업에 80% 이상을 각각 투자해야 하는 조건도 있다. 펀드만기는 8년 투자기간은 3년이다.


성장금융은 이날 K크라우드펀드 및 지역벤처펀드 GP도 선정했다. K크라우드펀드 운용사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유진자산운용이 낙점됐고, 지역 벤처펀드는 로우파트너스가 운용을 맡는다. 두 펀드에 성장금융이 출자하는 금액은 각각 160억원, 40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성장금융, 코넥스 시장 활성화에 1000억 쏜다 '골프장 내부거래' 미래에셋자산운용 등 벌금형 한화운용 '정책형 뉴딜펀드' 주관사 선정 무늬만 민간? 韓성장금융의 '민낯'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