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장윤석 티몬 대표 "브랜드 풀필먼트 경주해야"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04 09:15:05

장윤석 티몬 대표 "브랜드 풀필먼트 달성 경주해야"

장윤석 티몬 대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장윤석 티몬 대표가 브랜드 풀필먼트 달성을 강조했다. 장 대표는 지난 1일 열린 온라인 타운홀미팅 '조이 라이브(Joey Live)'에서 "브랜드 풀필먼트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자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워크(Smart work)'로의 전환과 티몬의 새로운 비전을 향해 전 임직원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브랜드 풀필먼트는 현재 유통업계에서 '풀필먼트(계약의 이행, 충족)'로 통용되고 있는 통합 물류 솔루션의 개념을 넘어,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아워홈, 메디푸드 개발 본격화



아워홈이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메디푸드 개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워홈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시행하는 '2022년도 고부가가치식품개발사업 미래대응식품' 연구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는 '소화기암 환자의 수술 후 영양 충족, 소화 증진이 가능한 암환자용 메디푸드 산업화'다. 연구 기간은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다. 아워홈이 주관연구기관을 맡아 메디푸드 관련 기술 개발 및 산업화를 총괄하며, 메디컬푸드 전문 기업 엔바이오셀 및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병원, 이화여자대학교 등과 함께 영양소 흡수율을 증가시킨 효율적 전달체 개발 및 임상시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코스맥스, 중국 봉쇄에 2Q 실적 '울상' GS리테일,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外 롯데푸드, 밀키트 스타트업 '푸드어셈블'에 투자 外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맞춤형 화장품 '웨이크미' 론칭



CJ온스타일이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웨이크미는 CJ온스타일과 화장품 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다. 웨이크미는 1:1 온라인 문진, 레시피 도출, 즉시 조제 등의 '디지털 테일러드 뷰티(Digital Tailored Beauty)' 시스템을 거쳐 개개인의 피부·헤어의 특성과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한다. 첫 제품인 샴푸를 시작으로 향후 스킨케어 등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풀무원, 최첨단 두부 생산 베이징 2공장 준공



풀무원이 최첨단 두부 생산라인을 갖춘 베이징 2공장을 준공하고, 중국 전역으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중국 베이징 핑구(평곡, 平谷)구 공장 부지에 최첨단 포장 두부 생산라인을 갖춘 베이징 2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두부 생산능력을 연간 1500만 모에서 6000만 모로 4배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위메프, 그린데이 기획전 개최



위메프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그린데이' 기획전을 열고, 친환경 관련 상품을 큐레이션해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식목일, 지구의 날이 있는 4월 시즌에 맞춰 쇼핑을 통해 '녹색 지구 만들기'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친환경 관련 상품 총 60개를 5가지 테마로 구분해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사업 확대 속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겨냥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1끼당 5개 반찬으로 구성되며, 전자레인지에 2~3분 가량 돌리면 되는 가정간편식 형태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1주일(6끼) 또는 2주일(12끼)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동안 이틀에 한 번 새벽 배송으로 배달해 주는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SSG닷컴, 지마켓글로벌과 해외 역직구 사업 키운다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구 이베이코리아)과 함께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영토 확장에 나선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역직구 전문 플랫폼으로 꼽히는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에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우수 셀러들의 패션, 뷰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한다.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의 패션, 뷰티, 가공식품 위주로 입점, 취급 품목 수(SKU)는 총 965만 개에 이를 것으로 집계된다.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006년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겨냥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설립된 역직구 플랫폼이다.


◆LF 헤지스, '미미'와 손잡고 캡슐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한국 토종 인형 브랜드 미미와 협업한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2000년대를 주름잡던 'Y2K 패션'이 급부상한 가운데 헤지스가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토종 인형 브랜드 미미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완구 회사 '미미월드'의 대표 브랜드인 '미미'는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의 패션 인형이다. 헤지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미의 옷장에서 현실로 나온 듯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해당 캡슐 컬렉션을 그대로 입은 헤지스만의 한정판 미미 인형도 함께 발매한다. 캡슐 컬렉션은 총 1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11번가-이랜드리테일, 명품 할인 기획전



11번가가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아미, 메종키츠네 등 인기 브랜드 명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구찌, 프라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헬렌카민스키 등 인기 브랜드별로 지갑, 백, 카디건, 선캡 등 250여개 상품이 마련됐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들을 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7% 할인쿠폰'(최대 10만원)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KB국민, NH농협 등 5개 카드사 '7% 할인쿠폰'(최대 10만원)을 추가로 발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