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컴투스,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 설립 外
이규연 기자
2022.04.05 00:05:1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4일 23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컴투스가 계열사들과 설립한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 컴투버스. (출처=컴투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 설립


컴투스가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엔피와 함께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 컴투버스를 4일 설립했다.


컴투스는 이번 조인트벤처 출범과 더불어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 닥터나우 등과 금융·문화·라이프·의료 분야에서 메타버스 개발과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 파트너들은 컴투버스의 투자사로 참여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올해 하반기 메타버스 서비스 '컴투버스'의 가상 오피스 입주를 시작으로 관련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가 4일부터 30일까지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대규모 공개채용 진행

관련기사 more
컴투버스, 2023년 메타버스 사업 원년 선언 컴투버스 마이뮤직테이스트, 사업 공동 추진 합의 外 정우성·이정재 '아티스트컴퍼니' M&A 무산 이유는?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스마일게이트가 30일까지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RPG는 게임 '로스트아크'와 '로스트아크 모바일' 및 라이브 관련 개발자를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와 신작 샌드박스형 게임 관련 개발자를,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마술양품점'과 신규 모바일게임 개발자 등을 각각 뽑는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소셜게임플랫폼 개발 및 기획자 등을 충원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의 첫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 (출처=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 개최


데브시스터즈가 14일 오전 10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를 처음으로 연다.


데브나우는 데브시스터즈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와 신규 프로젝트 소식을 전하고 개발진 토크와 커뮤니티를 위한 선물 등도 공개하는 자리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를 시작으로 데브나우를 연간 이벤트로서 점차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세이프하우스(가칭)'로 알려졌던 3D 사격액션게임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의 이름을 확정하고 관련 정보를 최초 공개하기로 했다. 쿠키런 IP 신작인 '쿠키런: 오븐 스매시'의 실제 플레이 장면 등도 선보인다.


넥슨이 4일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서비스 20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2000일 기념 이벤트


넥슨은 4일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서비스 20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4일부터 14일까지 '몬스터 2000마리 처치', '캐릭터 2일 접속하기', '자동전투 200분 플레이', '원정대 2회 참여' 등 각 챕터별로 미션을 완료하면 '2000일 파티 대미지 스킨(유닛)', '2000일 파티 의자'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그밖에도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게임 내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와 원정대 추가 오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