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수익금 기부 外
이한울 기자
2022.04.05 10:59:56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동화약품이 4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2021년 발매된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기금은 작년에 이어 네팔 다일렉(Dailekh)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매년 진행되는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계 물 부족 국가에 안전한 식수와 위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대원제약, 2022년 상반기 정기 공채 실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ETC/OTC/CHC) ▲마케팅(ETC/OTC) ▲경영지원부(총무) ▲ICT지원부(서버오퍼레이터) ▲홍보실(광고/대외협력) ▲해외사업부(해외영업) ▲R&D(임상/연구기획/합성연구/약리연구/제제연구) ▲향남공장(관리약사/설비기술/QC/QA/분석기술/생산) ▲진천공장(관리약사/생산)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에 이어 인적성 검사와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원제약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한은 10일(일)까지다.

관련기사 more
동화약품, 지주사 체제 추가 개편 없다 휴젤, 6번째 자사주 매입…'책임경영' 의지 강조 外 대원제약, PPI 위염 치료제 '에스코텐정' 출시 外 대원제약, 코로나 치료제 경쟁력 확보 총력

◆헥톤프로젝트,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 출시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신제품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전자동의서란 병원 내 종이문서를 전자서식으로 대체해 태블릿, 터치모니터, 사인패드 등 스마트 디바이스로 문서를 작성·배포·저장·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법적으로 의사는 의료행위에 대해 환자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그 내용을 서면으로 동의 받아야 한다. 기존 서면동의서를 '닥터스SIGN'으로 대체하면 환자에게 동의서를 안내한 내역과 환자의 전자서명 날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병원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메디톡스코리아,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 임상3상 종료



메디톡스의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는 지난달 30일 임상시험 대상자의 최종 방문이 끝나며 신규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의 국내 임상3상 시험을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메디톡스코리아는 'MBA-P01'의 국내 출시를 위해 지난해 6월 식약처로부터 임상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아 중등증 및 중증의 미간주름 개선이 필요한 성인 318명을 대상으로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의 비교 연구를 진행해왔다. 데이터 정리 및 결과보고서 작성 등 후속 절차를 마치고 이르면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뷰노 일본 파트너 M3, 의료AI 전문 자회사 설립으로 사업 강화



뷰노(대표 이예하)의 파트너이자 일본 최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M3가 의료AI 전문 기업 'M3 AI'를 설립하고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를 계기로 뷰노는 일본 최고 수준의 의료AI 영업력을 갖춘 파트너사와 일본 현지 의료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앞서 뷰노는 지난 2020년 M3와 인공지능 기반 흉부 CT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흉부CT AI의 일본 판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년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2년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뜻한다. 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럭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