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페이證 "공동대표 체제로 투자문화 개척"
강동원 기자
2022.04.05 10:58:16
김대홍·이승효 대표…MTS·선물하기 개편
(왼쪽부터) 김대홍·이승효 카카오페이증권 공동대표.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김대홍·이승효 공동대표 체제를 시작한다. 기술기반으로 일상의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비즈니스 전략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변화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출범 이후 동전모으기·자동투자 등 소액 펀드 서비스를 제공, 2년 만에 203만명이 2억300만건, 1조783억원을 거래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 공동대표는 "리테일 사업에서 투자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시해 새로운 투자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홀세일 사업에서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기업금융(IB) 등에 대한 선택·집중으로 수익성을 높이는 투 트랙 전략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날 연내 예정된 MTS 고도화 계획을 발표했다. 회사는 2분기 내 카카오톡 친구에게 해외주식을 원하는 금액만큼 선물할 수 있는 '주식 선물하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증권 "카톡으로 주식거래 하세요" 카카오페이證, MTS 개편…"더 편하고 쉽게" 알리페이 차익실현 가능...카카오페이 '나 떨고 있니?' 신원근 대표 "주가 20만원 전엔 최저임금 받겠다"

주식 선물을 받으면 해당 금액만큼 자동으로 1주(온주) 단위 또는 소수점 거래가 진행돼 '내 주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보내는 사람이 먼저 주식을 구매한 후 받는 사람에 양도하는 기존 방식과 차이가 있다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카카오톡에서 종목 공유, 시세 확인뿐 아니라 간단한 주식 거래까지 가능해진다. 추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하반기를 목표로 신용융자, 주식담보, 매도대금담보, 대주거래 등 다양한 대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MT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예정됐던 수수료 무료 기간을 오는 6월30일까지로 연장한다. 앞으로 약 3개월간 유관기관 비용을 포함한 국내 주식,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공동대표는 "카카오페이증권 MTS가 목표하는 것은 일상을 연결한 새로운 투자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라며 "누구에게나 이롭고 건강하고 즐거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