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더존비즈온, '비용 부담' 줄여 기업 디지털전환 돕는다
최양해 기자
2022.04.05 15:03:25
신한은행과 '더존DX솔루션 자금 대출 서비스' 업무협약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더존비즈온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비용 부담'을 낮춘 대출 상품을 개발한다.

더존비즈온은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신한은행과 기업 특화 금융상품인 '더존DX솔루션 자금대출 서비스' 출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용구 더존비즈온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와 최익성 신한은행 기업부문장(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의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한 이후 두 번째로 추진하는 협력 사례다. 양사는 앞서 '더존X신한쏠비즈기업통장'을 선보인 바 있다. 두 사례 모두 비용 부담으로 디지털 전환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을 타깃으로 삼았다. 이들 기업에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해 도입 비용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금 대출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인 '아마란스10(Amaranth 10)'의 클라우드 버전 도입을 희망하는 고객사에 제공된다. 신한은행을 이용하면 솔루션 도입 비용의 최대 90%를 우대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다. 대출금을 일시 선납하고, 이를 3년간 분할상환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초기 도입비용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아마란스10을 도입할 경우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여러 솔루션을 한 번에 도입할 수 있다.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등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4대 법정의무교육 더 쉽게 하세요" 더존비즈온 찾은 한덕수 총리 "디지털 규제 개선할 것" 더존비즈온,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 더존비즈온, '매출채권 팩토링' 확산 나선다

더존비즈온과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기업 고객을 위한 다각적인 금융 서비스 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업 신용도에 따라 금리우대를 적용하거나 여신한도 외 추가 대출 전략모형을 개발하는 것이 골자다. 아울러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도 힘을 합친다는 구상이다.


지용구 대표는 "신한은행과 함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다양한 고객 경험을 폭넓게 전달할 것"이라며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한 아마란스10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이 곧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혁신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