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유한양행 위무력증 치료제 美 임상 2A 첫 환자투여 外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06 14:00:11

◆유한양행 위무력증 치료제 美 임상 2A 첫 환자투여 


[팍스넷뉴스 이한울,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은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로 기술수출한신약후보물질 'YH12852(PCS12852)'의위무력증(Gastroparesis)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A상의 첫 환자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임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위무력증은위배출이지연되어심한속쓰림, 메스꺼움, 구토 및 팽만감을 유발하는 만성 위운동 장애이다. 미국에서는 수백만 명의 환자가 이 질병을 앓고 있어, 보다효과적인치료제개발에대한 미충족 수요가 높다.


◆비보존-고려대학교 심리학부 인재양성 프로그램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동국제약, 위스콘신대와 신약개발 연구협약 체결 外 유한양행, 면역항암제 2종 전임상 결과 발표 外 광동제약, ESG경영 본격 드라이브 동국제약, 2세 권기범 부진 떨쳐낼 해법은

비보존(회장 이두현)은 지난 5일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학부장실에서 고려대학교 심리학부(학부장 최기홍)와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교육·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를 주도할 미래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육설계·운영·평가 등에 있어 상호 자문 및 수행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및 원천 기술 콘텐츠 공동개발 ▲양 기관 우수·전문강사의 공동활용 ▲연구시설 및 연구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기타 인재개발 관련 상호협력이 필요한 분야 등의 협력 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휴젤 '보툴렉스' 제조판〮매 지속…대법, 식약청 재항고 기각


휴젤은 대법원이 서울고등법원의 보툴렉스주 허가취소 집행정지 결정에 불복해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서울식약청)이 제기한 항고를 지난 5일 기각,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주'의 품목허가 취소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결정을 유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보툴렉스주에 대한 허가취소 처분은 휴젤이 서울식약청을 상대로 제기한 '품목허가취소처분등 취소' 소송의 판결 선고일로부터 30일이 되는 날까지 정지되며 휴젤은 보툴렉스의 제조 및 판매를 지속하게 된다.


◆유유네이처, 다이어트 건기식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 리뉴얼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가 기존 제품(포모라인L112) 대비 성분 함량을 50% 증가시켜 더 빠르고 간편하게 체지방 감소를 돕는 건강기능식품'포모라인L112 엑스트라'를 독점 수입해 국내에 선보인다.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는 주성분인 키토산과 음식물 지방의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기전으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3회 1회 2정씩 식사 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동국제약,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를 위한 수술비 전달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지난달 31일(목),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 수술비를 전달했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된 '센시아와 함께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은, 동국제약의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사랑의열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이 함께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광동제약, 쿼드메디슨과 비만치료 마이크로니들패치 개발 협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의료용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플랫폼 기업 '쿼드메디슨(대표이사 백승기)'과 MOU를 체결하고 전략적 투자를 통한 파이프라인 다각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는 비만치료제 의약품 마이크로니들 패치 개발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지난 5일 광동제약 본사에서 체결식을 가졌다. 본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해당 제제의 공동개발 추진과 함께 사업화 독점권에 대한 우선 선택권을 부여 받는다. 광동제약은 쿼드메디슨 측에 20억 원을 전략적 투자했으며, 세부 성과에 대해서는 마일스톤을 협의하게 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미국 '자체 검증 GRAS' 취득



일동홀딩스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로,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의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원료는 락토바실러스 속 4종, 비피도박테리움 속 2종, 바실러스 속 1종 등 총 7종이다. 이로써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에 보유한 12종에 더하여 총 19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