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상장 시동, 5월 공모
범찬희 기자
2022.04.07 10:54:21
마스턴운용 1호 상장 리츠, '프랑스 크리스탈파크' 등 국내외 우량자산 보유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기초자산 중 하나인 프랑스 크리스탈파크 전경. / 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최근 미국발 긴축 우려와 우크라이나 사태 등 국내 증시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리츠가 투자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마스턴투자운용이 첫 번째 공모 상장 리츠를 선보인다.


7일 마스턴투자운용은 최근 금융감독원에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증권신고서 효력이 발생되면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5월 공모를 거쳐 상반기 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마스턴운용의 첫 번째 공모 상장 리츠인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프랑스 아마존 물류센터 ▲인천 항동 스마트 물류센터 ▲프랑스 크리스탈파크 등 국내외 우량자산을 기초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프랑스 아마존 물류센터와 인천 항동 스마트 물류센터는 아마존과 쿠팡이 각각 100% 임차 중이다. 이커머스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선택한 자산이라는 점에서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투자 매력도가 한층 부각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리츠, 배당률 상향 조정 "연 9% 전망" 마스턴운용, 자회사 '마스턴캐피탈' 출범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운용, '4인 대표' 도입…대규모 조직 개편

프랑스 크리스탈파크는 한국의 강남과 같은 핵심 권역인 파리 뇌이쉬르센에 위치했다. PwC, IFF, 에스티로더 등 우량한 글로벌 기업들이 임차 중이다. 또 쾌적한 야외환경과 더불어 건축 친환경 인증까지 갖춰 '포스트 코로나시대 최적의 자산'으로 평가된다는 전언이다.


이어서 회사 관계자는 "프랑스에 소재한 아마존 물류센터 2곳과 크리스탈파크 오피스는 프랑스 물가상승지수를 기반으로 산정 되는 상업용 부동산 임대료 지수에 연동되도록 장기 임대차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만큼 물가상승으로 인한 배당수익률 상승 수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해당 리츠의 AMC(자산관리회사)인 마스턴운용이 업계 탑 티어 (Top-Tier) 부동산 운용사라는 점도 눈 여겨 볼 대목이다. 올해 1분기 기준 마스턴운용의 누적 운용자산(AUM)은 약 30조원에 달한다. 또 최근 상업용 부동산 섹터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물류자산 투자가 40건에 이른다.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는 "마스턴의 변화와 혁신 DNA가 잘 구현된 한국 최고의 리츠로 마스턴프리미어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