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 밸로프에 전략적 투자 단행…위믹스 플랫폼 확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07 13:37:3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7일 13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 밸로프에 전략적 투자 단행…위믹스 플랫폼 확대[조선비즈]

위메이드는 7일 온라인·모바일 서비스 기업 밸로프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2007년 설립된 밸로프는 탄탄한 개발력과 자체 퍼블리싱(유통) 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북남미, 유럽, 중화권, 동남아시아, 일본 등에 글로벌 조직과 마켓 점유율을 구축하고 있다. 밸로프는 현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사업 영역 다변화와 글로벌 고객 확보로 모바일 게임, 콘솔 게임을 선도하는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상태다.


PI첨단소재 인수전, 롯데 빠지고 일진 등판[서울경제]


중견그룹 일진이 폴리이미드필름(PI) 제조사인 PI첨단소재 인수전에 새롭게 등판했다. 일진을 포함해 10곳 가량이 PI첨단소재 예비입찰에 참여하면서 본입찰까지 치열한 탐색전이 예상된다. 당초 PI첨단소재 인수의 유력 후보로 꼽히던 롯데그룹이 예비 입찰에는 불참한 것으로 확인돼 매각 과정에 변수는 늘게 됐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마감된 PI첨단소재 예비입찰에 일진그룹과 유럽계 화학기업인 솔베이 등 전략적 투자자와 칼라일그룹 등 재무적 투자자를 포함해 10여곳이 참여했다.


포스코인터, 온라인 철강판매 법인 '이스틸포유' 설립[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넷마블, '골든 브로스' 얼리액세스 일정 공개 外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철강제품 온라인 판매 전문법인 '이스틸포유(eSteel4U)'를 설립하고 중소 고객과의 직거래를 확대한다고 7일 발표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철강 전자상거래 규모가 급속하게 성장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전문법인을 세우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전자상 거래물량은 2015년 7000만t에서 현재 3억t 규모로 늘어났다.


마켓컬리, 아·태 고성장 기업 23위…여성 창업 유니콘 세계 2위[서울경제]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컬리는 지난달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기관 스태티스타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2022' 중 23위에 선정됐다. 2017년 매출이 10만 달러 이상이고 2020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1만 5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연평균 성장률과 비즈니스 모델·수익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근 3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500곳을 선정한 결과다.


금감원, 쌍용차 인수전 주가 이상변동 '정조준'...불공정거래 혐의 조사[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최근 쌍용차 인수 소식으로 관련주 주가가 급등락하는 장세가 지속되자 관련 문제를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6일 정은보 금융감독원 원장은 임원회의를 열고 "자본시장을 통한 기업 구조조정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돼야 한다"며 쌍용차 관련 불공정거래 혐의 조사 등 조치를 주문했다. 정 원장은 부실기업 매각과정에서 참여기업의 주가 이상 변동 등 불공정거래 개연성과 관련해 집중 당부했다.


尹당선인, 헬기서 평택 삼성반도체 보고 "세계 일류로 키워내겠다"[조선비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7일 헬기에 탑승해 상공에서 경기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전경을 살펴보며 "반도체 산업 등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인 첨단 산업들을 더 발굴하고, 세계 일류로 키워내겠다"고 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헬기에 탑승해 평택시에 잇는 주한미군 기지 캠프 험프리스로 이동하던 중 경로 상에 있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보고 이같이 말했다고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규제완화 기대감에…주택사업경기 전망치 10개월 만에 최고[한국경제]


새 정부에서 재건축 등 정비사업 관련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주택사업자들의 경기 개선 기대감도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주택시장 전반의 동향을 나타내는 전국 주택사업경기실사지수(HBSI)를 조사한 결과 4월 전망치가 101.2를 기록해 전월보다 35.0포인트(p)나 상승했다고 7일 밝혔다. HBSI 전망치가 기준선인 100을 넘긴 것은 지난해 6월(113.0) 이후 10개월 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