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드팩토, 국내대학병원과 '암진단키트' 공동연구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07 15:44:08

◆메드팩토, 국내대학병원과 '암진단키트' 공동연구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과 혈액으로 암을 진단할 수 있는 암 진단키트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BAG2 바이오마커 기반의 암 진단키트 'Mo-B2'는 혈액 내 존재하는 BAG2 단백질의 발현량을 측정하여 암을 진단한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준 교수(유방외과)와 순천향대 서울병원 방해인 교수(진단검사의학과) 주도로 진행되는 이번 연구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유방암 환자 혈액 샘플을, 순천향대 서울병원 일반 혈액 샘플을 각각 받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루닛, 미국암학회서 AI 바이오마커 유효성 입증 연구초록 2편 발표



루닛(대표 서범석)은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 IO(Lunit SCOPE IO)' 관련 연구초록 2편을 미국암학회(AACR 2022)에서 각각 구연 및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루닛 스코프 IO는 루닛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암 조직 슬라이드 영상을 분석해 면역항암제의 치료 반응을 예측하는 바이오마커다. 루닛은 루닛 스코프 IO를 활용해 환자별 면역학적 형질에 따라 각각 면역 활성(Inflamed), 면역 제외(Immune-Excluded), 면역 결핍(Immune-Desert) 등 3가지 표현형으로 분류한 후, TGF-B(베타)[2] 발현도와 직접 비교 분석한 최초의 연구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동국제약,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 캠페인'

관련기사 more
메드팩토, 췌장암 무진행생존률 증가 의미는? 대웅, 당뇨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허가 신청 外 100억 매출 기대했던 루닛, 66억 마침표 왜 동국제약, 2세 권기범 부진 떨쳐낼 해법은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7일(목)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코앤텍과 함께하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봄철은 급격한 기온변화와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대폭 증가하는 계절이다. 동국제약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봄철 더 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 관리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코앤텍'으로 코 안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하고 적극적으로 증상을 관리하자는 내용을 전달했다.


◆GC녹십자,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국내 임상 1상 승인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ICV(개발명: GC1123)'의 임상 1상 승인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 국내 3곳의 기관에서 중증형 헌터증후군 환자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약물의 안전성 및 효능을 평가한다. 회사측은 전체 헌터증후군 환자 중 신경병성 증상이 나타나는 중증 환자 비율이 약 70%에 달해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4기 발대식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6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청년기자단 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약 9개월이다. 2019년 처음 결성한 청년기자단은 Pharm(제약)과 Lovely(사랑스러운)의 합성어인 '팜블리'를 애칭으로 지난해 12월 3기 활동을 마쳤다. 1기는 협회 블로그에 콘텐츠를 게재하는 10명으로 출범했으나, 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2기부터 영상기자를 추가했다. 영상기자의 경우 2기는 5명, 3기는 6명(2인 1조)으로 늘었다가 4기부터 10명(2인 1조)의 영상기자를 두게됐다.


◆아피셀테라퓨틱스, 中 바이오사이토젠∙한국비임상기술지원센터와 3자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전승호, 유종상)는 중국의 바이오사이토젠 및 한국비임상기술지원센터와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자는 면역질환 신약 개발을 위한 ▲동물 모델 및 질환 모델 개발 ▲동물 수급 및 비임상 시험 진행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신약 개발 과정에서 동물 모델은 비임상 단계에 활용되는 것으로, 특정 유전자와 질병의 관계를 연구하고 신약 후보물질의 안전성, 유효성 등을 테스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