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뮤니스바이오, IR52 장영실상 기술혁신상 수상
김새미 기자
2022.04.07 16:58:29
코로나19 치료제, 항암제 등 면역세포치료제 기술·성과 인정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7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자사 기업부설연구소가 'IR52 장영실상 기술혁신상'(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진행한 IR52 장영실상 기술혁신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우수한 기술 실적을 거둔 연구개발조직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기술혁신상은 이뮤니스바이오와 제이피아이헬스케어만 수상했다. 이뮤니스바이오는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개발, 암,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한 면역세포치료제 개발기술과 성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뮤니스바이오는 환자의 말초혈액에서 추출한 단핵구 세포를 이용해 고순도의 활성화된 NK세포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독자적 NK면역세포치료제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세포치료제 제조 시 피더셀(Feeder cell)이나 인위적인 조작 과정을 배제하고 순수하게 면역관련 물질들만 사용한 배양 방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플랫폼으로 생산된 세포치료제는 NK세포의 분화·활성·증식에 필요한 사이토카인들을 조합한 3가지 솔루션 물질을 이용한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는 "면역세포치료제를 통한 항암, 자가면역질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통해 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뮤니스바이오는 세포치료제 관련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등록 특허 16건, 출원 특허 5건, PCT 출원 6건 총 27건의 지식재산권을 등재했으며, 이외에도 16건의 특허 실시권을 확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뮤니스바이오 "말레이시아 재생의료에 MYJ1633 활용" 폐암신약개발社 다안바이오, 시드투자 밸류 250억 티에스바이오, 산업부 사업재편 승인 기업 선정 GC셀 "글로벌 세포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