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대면 진료 '나만의닥터', 시드 투자받고 팁스 선정까지
최양해 기자
2022.04.08 09:09:12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 연구개발 자금 추가 확보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8일 09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비대면 진료 서비스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2년 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메라키플레이스의 시드(Seed) 투자사 중 한 곳인 패스트벤처스가 주도했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지난 1월말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 패스트벤처스 등 초기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12월 나만의닥터 서비스를 출시한지 채 두 달도 되지 않아 기관 투자를 유치하며 눈길을 끌었다.


재무적투자자(FI)로 합류한 벤처캐피탈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의료 플랫폼 구축 역량과 사업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팁스 선정 과정에서도 해당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게 메라키플레이스 측의 설명이다.


메라키플레이스가 서비스하는 나만의닥터는 모바일 원격진료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비대면으로 진료, 처방, 약 배송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복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나 시간 제약 탓에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비대면 진료 수요가 크게 늘며 이용자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관련기사 more
GC녹십자 'GC 아름다운 동행' 캠페인 진행 外 디지털헬스케어에 '방점' 닥터나우, 새 정부서 빛 볼까 4만개 넘게 팔린 '미세 전류 칫솔'에 VC 뭉칫돈

손웅래 메라키플레이스 공동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원격의료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