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라토스, 싱가포르 가상자산거래소 페멕스 자율 상장
원재연 기자
2022.04.08 14:28:19
비트렉스·고팍스 이어 10번째 상장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반 투표앱 크라토스의 가상자산 크라토스(CRTS)는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 페멕스(Phemex)에 상장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크라토스가 거래되는 가상자산 거래소는 10개로 늘었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앱(App) 크라토스는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다양한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는 플랫폼이다. 일일 280만건 이상의 설문조사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다운로드수는 60만건을 넘어섰다. 글로벌 버전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장에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에 크라토스가 자율상장된 페멕스는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세계 39위다. 빗썸에서 시행 중인 트래블룰을 통해 자산이전이 가능한 해외거래소 중 하나다.


자율상장이란 가상자산 거래소가 유망한 가상자산을 선정해 프로젝트팀과 별도 협의 없이 자사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소스코드, API(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등의 정보가 공개돼 있는 오픈소스 특성을 가진다. 거래소들에서는 공개된 오픈소스를 이용해 가상자산을 자유롭게 상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크라토스-메타록 공동사업 계약 체결 새해 소망 '코인·주가 회복' 응답↑ 금리 상승에도 암호화폐 투자 관심↑ 빗썸, 다시 부각되는 오너리스크

앞서 크라토스는 지난해 글로벌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과 프로비트 글로벌에 상장했다. 지난 1월에는 게이트아이오와 국내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했다. 페멕스는 크라토스가 상장된 10번째 거래소다. 


크라토스의 운영사 주식회사 파로스랩스의 강동원 대표는 "이번 페맥스 상장은 사전 협의없이 이루어졌다"며 "크라토스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기쁜 의미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