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케미칼, 배터리소재 투자 ESG채권 첫 발행
양호연 기자
2022.04.08 17:21:12
녹색채권 3000억원 발행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8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이 녹색채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포스코케미칼)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첫 발행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은 8일 배터리소재 사업 투자를 위해 30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ESG채권은 사용 목적에 따라 녹색채권, 사회적채권, 지속가능채권으로 분류되는데, 포스코케미칼은 친환경 사업 투자를 위한 녹색채권을 발행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6일까지 실시한 수요예측 결과, 8000억원(신용등급 AA-)의 자금이 몰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1500억원보다 회사채를 두 배 증액 발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채권은 만기 3년물 2000억원, 만기 5년물 1000억원으로 구성된다. 만기 3년물은 개별민평금리보다 0.03%p 낮은 이자율로 만기 5년물은 개별민평금리로 발행된다. 확정 금리는 오는 13일 개별민평금리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케미칼-GM, 4100억 양극재 투자 '맞손' 포스코케미칼, 매출 7분기 연속 성장…영업익 25%↓ 포스코, 세계철강협회 '지속가능성 최우수 멤버' 선정 포스코케미칼, 차세대 전기차용 양극재 포항공장 착공

포스코케미칼에 따르면 조달한 자금을 화유코발트와의 중국 양극재 합작법인 '절강포화'와 전구체 합작법인 '절강화포'에 각각 연산 3만톤 규모의 생산설비를 증설하고 양극재 포항공장을 건립하는 데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주현 포스코케미칼 CFO 기획지원본부장은 "이번 녹색채권 발행은 미래 성장성과 배터리 소재의 친환경성을 함께 인정받은 결과"라며 "배터리 소재 사업의 투자를 확대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채권 발행에 앞서 한국신용평가의 'ESG 금융 인증 평가'를 통해 배터리 소재 사업의 친환경성과 자금관리 투명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GB1'을 획득했다. 또한 환경성적표지와 순환자원품질표지 인증을 획득하고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등 공정에서 탄소배출 감소 노력과 함께 책임광물 관리 강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 ESG활동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