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올레드TV 에보', 해외 매체서 잇단 호평
이수빈 기자
2022.04.11 11:12:35
"밝고 풍부한 올레드 화질과 압도적 명암비 구현"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 77형 (LG전자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전자의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올레드 에보'가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11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영상기기 전문매체 왓하이파이는 최근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에 대해 "진정한 아름다움 그 자체"라며 올레드 화질, 명암비,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 왓하이파이는 "지금까지 본 것 가운데 가장 밝고 풍부한 올레드 화질과 압도적 명암비를 구현했다"면서 "일반형 모델(시리즈명 C2) 대비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을 유혹할 수 있는 장점을 충분히 지녔다"고 덧붙였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전반적인 화질이 지난해 모델모다 훨씬 매력적"이라며 "올레드 에보 전용으로 탑재되는 화질 알고리즘 '다이나믹 톤 매핑 프로'와 독자 화질·음질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의 조합이 더 밝고 선명한 화질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LG 올레드 에보는 이제껏 선보인 제품 중 가장 밝고 선명한 화질을 지녔다"고 극찬했고, 영국 매체 테크레이더는 "올해도 LG가 OLED 화질의 왕좌를 내어줄 것 같지 않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맞춤형 로봇 적용…호텔서비스 진화 속도 LG전자, 1분기 매출 21조·영업익 1.8조 '역대 최대' 미래사업 낙점 '새 판 짜기' 적자사업 과감히 걷어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독자 화질·음질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와 전용 화질 알고리즘을 적용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 시리즈를 지난해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올해 2개 시리즈 11개 모델까지 대폭 확대했다.


이에 더해 LG전자는 세계 최대 97형(대각선 약 246㎝) 제품과 세계 최소 42형(대각선 약 106㎝) 올레드 에보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화질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