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라네트워크, '보라 2.0' 백서와 브랜드사이트 공개 外
이규연 기자
2022.04.12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1일 20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보라네트워크가 11일 공개한 보라 2.0의 브랜드사이트. (출처=보라네트워크)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보라네트워크, '보라 2.0' 백서와 브랜드사이트 공개


보라네트워크가 보라 2.0의 백서와 브랜드사이트를 11일 공개했다. 


보라네트워크는 백서와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보라 2.0의 거버넌스 카운슬(블록체인 플랫폼의 주요 안건 의사결정과 노드 관리·운영 참여자)과 토큰경제(토크노믹스), 커뮤니티 채널의 구체적 내용을 소개했다. 거버넌스 카운슬은 기업 20여곳으로 구성됐고 메타보라가 초대 의장사를 맡았다. 인플레이션과 영구 락업 매커니즘의 도입 등을 다룬 보라 토크노믹스 2.0도 공개됐다. 커뮤니티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창구도 미디어,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를 메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슈퍼캣RPG가 개발 중인 신작 '환세취호전'과 '프로젝트G' 로고.

넥슨, 슈퍼캣RPG 신작 2종 퍼블리싱 계약 체결

관련기사 more
보라네트워크, 크로스체인 전략으로 승부 위메이드, '미르M' 사전예약 21일 시작 外 보라네트워크, P2E 게임 '버디샷' 온보딩 더블유게임즈 작년 영업익 2% 역성장..."P2E로 돌파"

넥슨이 슈퍼캣RPG에서 개발 중인 신작 '환세취호전'과 '프로젝트G'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슈퍼캣RPG는 슈퍼캣의 모바일 RPG 전문 개발자회사다.


이번 계약으로 넥슨은 환세취호전과 프로젝트G의 국내와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얻었다. 환세취호전은 일본 유명 게임 IP '환세취호전' 원작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PC 플랫폼의 캐주얼 MMORPG다. 프로젝트G는 넥슨과 슈퍼캣RPG에서 협업해 만들고 있는 대규모 MMORPG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 중인 '웹툰 IP 연계 게임 제작지원(글로벌 웹툰 게임스)'.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웹툰 IP 기반 게임 제작 사업자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웹툰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한국 게임 제작에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콘텐츠진흥원은 '웹툰 IP 연계 게임 제작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에 참가할 사업자를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가하는 게임 개발자 또는 법인사업자는 서울 외의 지역에 소재해야 한다. 참가가 확정된 사업자는 지정된 웹툰 IP 8종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2022년 11월까지 개발 빌드를, 2023년 10월까지 상용화 가능한 버전의 게임 개발을 완료해야 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애플의 첫 컴퓨터 '애플 I'. (출처=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 재정비 마치고 리뉴얼 오픈


넥슨컴퓨터박물관이 1개월 동안 재정비한 뒤 4월 1일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리뉴얼을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새롭게 준비했다. 먼저 1층에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주요 소장품인 '애플 I'의 전시공간을 새롭게 구성했다. 애플 I는 애플 최초의 컴퓨터다. 운영체제 39개를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현한 'OS 인터랙티브 월'도 추가됐다. 기존에 전시해왔던 CPU 테이블에도 오브제 인식 반응형 기술을 적용했다.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2021년 10월 실행한 서울-시애틀 오피스 티셔츠 제작 콜라보 이벤트. (출처=더블유게임즈)

더블다운인터액티브, 다채로운 조직문화 소개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대규모 인재채용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11일 다양한 조직문화를 소개했다.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최근 미국 시애틀 오피스에서 진행하던 타운홀 미팅과 데모데이, 할로윈 행사 등을 서울 오피스에도 도입했다. 매달 한 차례 온라인 미팅을 통해 기업 비전과 사내 업데이트 정보 등의 소식을 공유하고 생일을 맞은 구성원의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과 시애틀 오피스는 게임 론칭 전략을 논의하면서 스몰 퀴즈 등의 게임을 함께한다. 2021년 10월에는 티셔츠 제작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넷마블에프앤씨(왼쪽)와 키다리스튜디오 로고.

넷마블에프앤씨, 키다리스튜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넷마블 자회사인 넷마블에프앤씨가 종합 콘텐츠 플랫폼기업 키다리스튜디오와 11일 게임 콘텐츠 및 블록체인 플랫폼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게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진행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IP의 NFT(대체불가토큰) 사업도 공동 전개할 방침이다. 키다리스튜디오도 이번 협약으로 자체 글로벌 웹툰·웹소설 플랫폼의 이용자를 더욱 다양하게 확보하면서 연관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